유경이와 함께 ‘안녕, K-POP’…한국어 배워볼까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6 17:21:18
  • -
  • +
  • 인쇄
한류열풍 중심 베트남 겨냥 유튜브 채널 등장
K팝 들으며 한국어 '쏙쏙'…가수 깨알 정보도
▲ 'Annyeong,K-POP' 유튜브 채널 영상

베트남 현지에서 K-팝(K-POP)을 통해 한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이 등장해 화제다.

베트남에서 한국어의 인기가 다른 외국어 못지않게 높아지면서 베트남 정부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한국어를 선택과목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한국어를 제1외국어로 채택했다.

실제로 베트남에서 한류열풍에 힘입어 한해 1만5000명 이상이 한국어능력시험(TOPIK)에 응시하고 있고, 취미로 한국어를 배우려는 사람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학교나 어학당을 제외하고 한국어를 취미삼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다.

이에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사장 박지광)는 베트남의 10~20대를 겨냥해 K-팝을 통해 한국어를 배우고, 한류문화를 접할 수 있는 'Annyeong, K-POP(안녕, 케이팝)' 채널을 오픈하고 이달 17일부터 매주 한편씩 총 12편의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다.

'안녕, K-POP' 채널은 전소미, 트래져, 볼빨간사춘기 등 한국에서도 인기있는 가수들의 노래가사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 베트남에서 K-팝의 인기는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영화를 능가할 정도로 절대적이다. 베트남 최대 음악스트리밍 사이트인 NCT에서 K-팝은 항상 상위권을 싹쓸이하고 있을 정도다.

이에 따라 '안녕, K-POP'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따라 부르면서 한국어 가사의 의미를 해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채널을 진행하는 레 후엔드란(LE HUYEN TRAN)은 인하대학교 한국어교육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베트남인으로, 현재 '유경이야'라는 틱톡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레 후엔드란은 젊은 세대에 맞춰 톡톡 튀는 진행으로 일반적인 외국어 교육의 지루함을 없앴을 뿐만 아니라 가수에 대한 깨알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노래도 들으면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각인 효과가 큰 것으로 평가된다.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한국문화에 관심이 크고 한국어 배움을 원하는 다양한 국가들로 '안녕 K-POP'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유니원의 '안녕 K-POP' 총괄인 김미선 본부장은 "한류의 인기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한국어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다양한 K-Culture를 알릴 수 있는 후속 프로그램 제작을 통해 한국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한국문화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이재용 동생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으로 경영복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동생인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삼성물산 사장으로 경영 일선에 복귀한다.삼성물산은 29일 이서현 삼성글로벌리서치

소 배설물로 고체연료 만든다...수질오염과 탄소배출 감축 기대

소 배설물(우분)로 고체연료를 만들어 열병합발전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환경부는 29일 오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

대한항공, 38년만에 안전유니폼 교체...친환경 소재 사용

대한항공이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돕고자 안전 현장유니폼을 새롭게 바꾼다고 29일 밝혔다.대한항공이 유니폼을 바꾼 것

삼성전자 '상생협력데이' 개최...한종희 부회장 "지속성장 기반 확보해달라"

삼성전자가 '2024년 상생협력데이'를 개최했다.28일 경기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상생협력데이'에는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삼

카카오, 정신아號 공식출범..."AI 중심 신성장동력 확보하겠다"

임기를 마친 홍은택 카카오 대표가 떠나고 정신아호(號)가 돛을 펼쳤다.카카오는 28일 오전 제주도 카카오 본사에서 29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

SK이노베이션, 박상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SK이노베이션이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제17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