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량·당류 낮췄다"...오뚜기 '헬시 플레저' 푸드로 시장공략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9 10:11:38
  • -
  • +
  • 인쇄
▲오뚜기의 지방함량이 제로인 저칼로리 드레싱 (사진=오뚜기)

무작정 끼니를 거르거나 엄격하게 식단을 조절하는 대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건강을 관리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컵누들'을 증량해 내놓고, 무지방 저칼로리 드레싱, 당 함량을 낮춘 과일쨈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오뚜기의 컵누들 '큰컵'은 유탕면보다 칼로리가 낮고 담백한 건면이다. 가벼운 한 끼 식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오뚜기가 2004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당면 형태 용기면 '컵누들'은 녹두 당면을 사용해 일반 용기면보다 열량이 낮고,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지난 4월 중량을 늘린 컵누들도 내놨다. 소셜서비스(SNS) 등에 컵누들 양을 늘려달라는 소비자 요청이 줄을 잇따르자 오뚜기가 기존 컵누들 중량을 1.6배 늘린 '컵누들 큰컵'을 출시한 것이다.

컵누들 소컵 1개로는 양이 다소 부족하고 2개를 먹기에는 부담을 느꼈던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열량 대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컵누들 큰컵은 기존 인기제품인 '매콤한맛' '우동맛'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각각의 열량은 205kcal, 215kcal로 일반 용기면보다 낮다. 

식사 대용으로 샐러드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드레싱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 2월 오뚜기는 100g당 칼로리를 최대 28kcal까지 낮춘 '저칼로리 드레싱' 3종을 출시했다. '키위' '오리엔탈' '그린애플 발사믹'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기름없이 깔끔하고 상큼한 맛을 낸 논오일 타입으로 지방함량이 0g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기존 제품보다 심플하고 트렌디하게 변경했다. 키위, 오리엔탈 등을 직관적으로 연상할 수 있도록 패키지에 주재료를 강조하고, 대폭 줄어든 칼로리를 기재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당 함량과 감미도를 낮춘 과일쨈도 선보였다. 최근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과일쨈 구입시 영양성분, 원재료 등을 중시한다는 점을 고려해,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과일을 담은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딸기쨈' '자두쨈' 2종으로,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들보다 당 함량이 30% 낮다. 단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감미도 역시 20% 낮다.

29일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열량, 당류 등 특정 성분을 빼거나 줄인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LG전자, 인니서 음식물쓰레기 저감 캠페인

LG전자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LG전자는 지난 3월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데 이

올 1분기 '1금융권 ESG경영' 관심도 상승...1위는 신한은행

올 1분기 제1금융권 은행 가운데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빅데이터 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 1~3월

서스틴베스트 "지속가능성 공시, 데이터 기반 제시해야"

ESG 평가 및 데이터 분석기관 서스틴베스트가 지난 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재무중대성과 지속가능성 공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서울시 청년먹거리 지원 ’나눔 냉장고’ 확대 운영

CJ제일제당이 지역사회 청년의 식품 안정성과 영양 개선에 본격 나선다.CJ제일제당은 식생활 취약 청년 계층에게 식재료를 지원하는 '나눔 냉장고' 캠

탄소 3만6000톤까지 빨아들인다...세계 최대 진공청소기 가동

이산화탄소를 진공청소기처럼 빨아들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산화탄소 직접공기포집(Direct Air Capture·DAC) 시설이 가동됐다.8일(현지시간) 미국 CNN

롯데칠성음료 제품 7종 '저탄소제품' 인증획득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아이시스8.0',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7종의 음료에 대해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저탄소제품은 환경성적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