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마크 '네이버 AI기술' 접목한 '포시 렌즈' 美서비스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0 15:54:21
  • -
  • +
  • 인쇄
올 1월 네이버에 인수된 美 포시마크
이미지 상품검색에 네이버 기술 적용

네이버가 지난 1월 인수한 중고패션 마켓플레이스 포시마크(Poshmark)가 사진 1장으로 상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포시 렌즈(Posh Lens)' 서비스를 시작했다.

'포시 렌즈'는 포시마크 모바일앱 검색창 우측의 '포시 렌즈' 아이콘을 터치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성·남성 의류, 신발, 가방 카테고리에서 사용자가 촬영한 이미지와 일치하거나 가장 유사한 상품을 찾아준다.

우선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선보이고, 향후 더 많은 시장으로 확대해갈 예정이다.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어 구매자들의 쇼핑 경험이 풍부해지는 것은 물론 보다 다양한 상품이 검색결과로 노출됨에 따라 판매자들의 성장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포시 렌즈'는 네이버의 기술력이 포시마크의 신규서비스 출시로 연결된 첫 사례로,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기반 기술인 인공지능(AI) 이미지 검색(vision) 기술이 접목됐다. 양사는 '포시 렌즈'를 시작으로 네이버의 기술과 포시마크의 커뮤니티간 시너지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C2C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스마트렌즈에 적용된 AI 이미지 검색 기술은 이미지에 있는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주는 역할을 하며 검색 사용성을 높이고 있다. 스마트렌즈를 통해 쇼핑, 문자인식, 와인라벨 등 다양한 주제에 특화된 검색이 가능하고, 정확한 상품명을 알지 못해도 이미지만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지난해는 텍스트와 이미지 등 복합 정보를 동시에 학습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아주는 '멀티모달 AI'를 탑재, 이미지 촬영 후 텍스트를 추가 입력해 더욱 구체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로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패션이나 잡화 등 색상, 디자인, 소재 등 사용자 기호에 따라 디테일한 검색이 필요한 쇼핑 영역에서 국내 사용자 대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활발한 커뮤니티를 강점으로 북미 패션 C2C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포시마크는 네이버 인수 후 지난 4월 라이브 커머스 기능인 '포시 쇼(Posh Shows)'를 출시하는 등 판매자와 구매자를 더욱 의미있게 연결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포시마크는 '포시 쇼'를 더욱 성장시키는 단계에서 네이버와 협력하는 방향도 계획중이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포카리스웨트 '무라벨' 나온다..."플라스틱 年 1.7만kg 절감 기대"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도 무라벨 제품이 나온다.동아오츠카는 겉면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해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페트 재활용 효율을 높인 라벨프

환경정책 성과 어땠나…환경부 '2023 환경백서' 발간

환경부가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등 지난해 추진한 각종 환경정책의 성과와 올해 추진계획을 정리한 '2023 환경백서'를 3일 발간한다고 2일 밝혔다.1982

글로벌 시장은 발빠르게 움직이는데...핵심 쏙 빠진 'K-기후공시'

국내 상장기업에게 부과되는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초안이 공개됐지만, 도입시기와 공시형식 그리고 스코프3 의무화 여부 등 중요한 사안이 쏙 빠져

롯데웰푸드, ESG 스타트업 발굴한다...'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참가기업

SK C&C '디지털 탄소여권' 제3자 검증서비스..."EU 검증기간 단축"

까다로운 국제 환경규제 인증절차를 디지털로 한번에 해결하는 '디지털 탄소여권' 패스트트랙 서비스가 공개됐다.2일 SK C&C는 유럽연합(EU) 수출기업

'지구도 살리고 피부도 살린다'...20년 뚝심이 일궈낸 '아로마티카'

'지구도 살리고 피부도 살린다.''천연향'에 매료돼 20년째 인체와 환경에 안전한 성분으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음료 등을 만들고 있는 김영균(53) 아로마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