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상생협력 강화'...42개 협력사와 '동반성장 협의회' 출범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1 09:42:53
  • -
  • +
  • 인쇄
▲지동섭 SK온 사장(왼쪽 아홉번째), 진교원 SK온 사장(오른쪽 두번째), 최영찬 SK온 경영지원총괄사장(왼쪽 네번째) 및 협력사 대표들이 10일 제2기 동반성장 협의회 출범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온)

글로벌 배터리 제조기업인 SK온이 국내 소재·부품·장비 협력사와 동반성장에 나선다.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라는 그룹 핵심 경영철학에 맞춰, 협력사들의 경쟁력과 행복까지 함께 추구해 나갈 예정이다.

SK온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관훈사옥에서 제2기 SK온 동반성장 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출범식에는 지동섭 SK온 사장(CEO), 진교원 SK온 사장(COO), 최영찬 SK온 경영지원총괄 사장, 김경훈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SK온 경영진과 동반성장 협의회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2기 협의회에는 배터리 원소재를 포함해 총 42개 주요 전략적 협력사들이 참여했다. 지난 2021년 출범했던 1기 동반성장 협의회보다 10개사가 늘었다. 2기는 2023년 6월부터 2년간 운영된다.

SK온과 42개 협력사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배터리 및 소부장 사업의 성장을 도모키로 했다.

SK온은 이들 협력사들과 주기적으로 실무진 분과 모임이나 심포지움을 개최하고 ESG, 품질, 제조 공정 효율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역량에 기반한 프로보노 활동을 펼친다. 프로보노(Pro Bono)는 '공익을 위하여'(Pro bono publico : for the public good)라는 뜻의 라틴어 약자로, 전문가가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해 자발적이고 대가없이 공공(사회)을 위해 제공하는 일을 말한다.

또 협력사들이 글로벌 배터리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SK그룹 교육 플랫폼 'mySUNI' 등 기업 인프라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외 협력사 동반성장 펀드를 통해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대출이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SK온은 협력범위를 보다 확대, ESG경영이나 美인플레이션감축법(IRA)와 같은 글로벌 공급망 관리 법규에도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적극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기존에도 SK온은 국내 주요 협력사들과의 동반 성장에 앞장서 왔다. 미국 조지아주 소재 SK온 단독 공장들과 SK온-포드와의 합작공장인 블루오벌SK에 설치되는 장비들 중 국산업체 비율은 90%를 넘는다. 완성차 업체가 있는 해외에 공장을 지을 뿐, 실질적인 동반성장 효과가 매우 큰 셈이다.  

일부 협력업체는 SK온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 미국과 유럽 등 여러 국가에서 활발히 영업을 전개중이다. 또한 배터리 제작에 필요한 분리막, 탭 등 주요 부품 생산업체들은 SK온의 육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평소 '협력사 경쟁력이 SK온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해온 지동섭 SK온 사장은 "협력사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SK온도 매진해 나갈 것"이라며 "기술개발, 원가경쟁력, 해외 현지화 등을 중점으로 장기 로드맵을 가지고 함께 경쟁력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SPC그룹,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커피농가 돕는다

과테말라 화산 피해지역을 돕기 위해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굿네이버스), 스카이원네트웍스와 손을 잡았다.파리크라

탄녹위 '2035 NDC' 의견수렴..."강력한 목표치와 제도적 완충장치 마련돼야"

탄소중립 혁신기술 투자가 집중되는 2030~2040년을 대비해 강력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와 함께 제도적 완충장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대통령

걸으며 쓰레기 수거...제주해안 '플라스틱 플로깅'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지난 18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도내 곳곳에서 자발적인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플라스틱 제로 제주

KT&G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 공모

KT&G가 지역 폐기물을 재활용해 작품으로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2024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를 오는 7월 5일까지 공모한다고 20일 밝

아름다운가게-GS리테일, 의류 업사이클링 '친구 캠페인' 진행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가 GS리테일과 함께 버려지는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친구) 캠페인을 20일부터 한달간 진행

생분해 가능한 종이코팅제 개발..."바다에서도 석달만에 82% 생분해"

국내 연구진이 토양과 물뿐만 아니라 분해가 잘 되지 않는 바다에서도 생분해 가능한 코팅제를 개발하고 이 코팅제를 적용한 종이 패키징 소재를 개발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