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연말맞아 '나눔활동' 풍성...취약계층에 김치·연탄 기부 줄이어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0:51:44
  • -
  • +
  • 인쇄
▲23일 서상화 농심 총무팀장(우)과 김익환 동작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이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심)

겨울을 맞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기업들의 나눔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24일 우리금융그룹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방한용 침구와 의류 세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 산하 '서울지역 자활센터협회'와 '서울시 재가노인복지협' 등 관계기관이 선정한 노후주택 거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저소득 아동·청소년 800가구에 방한용 침구 3종 세트를, 저소득 고령층 100명에게는 방한 의류, 털장갑, 귀마개 등으로 구성된 방한의류 세트를 각각 지원하기로 했다. 

우리금융그룹은 2017년부터 매년 난방 텐트, 전기매트, 방한의류, 친환경 보일러, 단열 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보내기를 지원해 왔다. 올여름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으로 여름용 침구세트와 냉방기기 설치 등을 지원했으며, 지금까지 에너지 취약계층 건강한 계절 보내기 지원사업으로 1만4000여 저소득 가구가 혜택을 받았다.

농심은 지난 23일 본사 소재지인 서울 동작구 일대에 사랑의 김장김치 1400kg(약 560포기)와 연탄 3000장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이 기부한 김장김치는 동작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할지역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되며, 연탄은 동작구 상도동 일대 에너지빈곤층 가정에 배달된다. 농심은 지난 2009년부터 연탄 기부를, 2018년부터 김장김치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농심이 그간 전달한 연탄은 총 3만 7000장, 김장김치는 8090kg(약 3360포기)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3일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김장김치 10톤을 기부했다. 이날 복지관을 찾은 현대그린푸드 임직원 20명은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배식, 설거지 등 자원봉사 활동에도 참여했다.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은 기부받은 김장김치를 행정복지센터, 용인서부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용인시 수지구 내 취약계층 1000가구에 전달 예정이다. 

KT&G도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지역 곳곳에서 '연말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KT&G는 지난 22일 서울시 성동구에서 '연말 김장 나눔행사'를 열고 김장 봉사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해 KT&G 임직원, 상상플래닛 입주기업 직원, 성동구 청년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김치 500포기를 담갔다. 김치는 성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300가구에 전달됐다.

김장 나눔행사는 23일 춘천에서도 진행됐다.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KT&G 관계자를 비롯해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와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동참해 힘을 보탰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 900포기는 춘천 저소득층 410가구에 전달됐다.

▲22일 서울시 성동구청 광장에서 열린 '연말 김장 나눔행사'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 왼쪽 세 번째) 등 임직원들이 김장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KT&G)

또 KT&G는 오는 27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 이어 다음 달까지 천안공장, 영주공장, 대구본부 등 지역기관에서 김장 나눔행사를 열고 연탄기부와 월동용품 및 생계비 지원 등 소외계층 대상의 겨울철 나눔 활동을 연말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22일 하이프라자, 하이텔레서비스, 하이엠솔루텍, 하이케어솔루션 등 자회사들이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연합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자회사 임직원 70여명과 강서구청, 지역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강서구 지역의 강서노인복지관 및 등촌1·4종합복지관을 찾아 배식, 설거지, 도시락 배달 등 무료 급식 봉사를 도왔다. 봉사 후에는 김치 3000kg을 기부하고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 등 총 300세대를 직접 방문해 김치를 전달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의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지역사무실 임직원들도 '아름다운가게'에 개인 물품을 모아 기부했다. 지난 8일부터 20일까지 기부된 물품은 도서, 패션잡화, 디지털기기 등 300여개에 이른다.

지난 20일에는 대상 종가가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와 함께 총 2톤 물량의 종가 김장김치를 나누는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소셜서비스(SNS)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 100명에게 종가 김치를 전달하고, 18일에는 대상 임원들과 서경덕 교수가 다니엘복지원,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원주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3곳을 방문해 김치를 전달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SPC그룹,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커피농가 돕는다

과테말라 화산 피해지역을 돕기 위해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굿네이버스), 스카이원네트웍스와 손을 잡았다.파리크라

탄녹위 '2035 NDC' 의견수렴..."강력한 목표치와 제도적 완충장치 마련돼야"

탄소중립 혁신기술 투자가 집중되는 2030~2040년을 대비해 강력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와 함께 제도적 완충장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대통령

걸으며 쓰레기 수거...제주해안 '플라스틱 플로깅'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지난 18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도내 곳곳에서 자발적인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플라스틱 제로 제주

KT&G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 공모

KT&G가 지역 폐기물을 재활용해 작품으로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2024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를 오는 7월 5일까지 공모한다고 20일 밝

아름다운가게-GS리테일, 의류 업사이클링 '친구 캠페인' 진행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가 GS리테일과 함께 버려지는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친구) 캠페인을 20일부터 한달간 진행

생분해 가능한 종이코팅제 개발..."바다에서도 석달만에 82% 생분해"

국내 연구진이 토양과 물뿐만 아니라 분해가 잘 되지 않는 바다에서도 생분해 가능한 코팅제를 개발하고 이 코팅제를 적용한 종이 패키징 소재를 개발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