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나도 '방구석 운동'...이색 홈트레이닝 영상과 제품 '눈길'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8 18:48:53
  • -
  • +
  • 인쇄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가 7500만명을 육박하면서 '봉쇄령'이 내려진 지역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외출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집안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재 유튜브와 틱톡, 페이스북 등에는 홈트레이닝 관련 영상이 넘쳐나고 있다. 우리나라에 비해 격리기간이 길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해외의 경우 홈트레이닝 영상에 대한 반응이 더 뜨겁다. 특히 틱톡과 페이스북에 올라온 영상 가운데 홈트레이닝을 방역수칙과 접목해 코믹하게 연출한 영상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파멜라 펌킨(Pamela Pupkin)의 검역행위를 빗댄 운동

국내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되고 있는 지역에서는 모든 실내헬스장이 문을 닫은 상태다. 이에 따라 홈트레이닝 영상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 외에 홈트레이닝 기구를 사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18일 옥션과 G마켓 따르면 올들어 웨이트기구, 헬스기구, 헬스용품을 포함한 홈트레이닝 관련용품 판매량이 약 30% 늘었다. 특히 G마켓의 경우 집에서 간단하게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줄넘기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무려 124% 증가했다. 옥션과 G마켓 양쪽 모두에서 높은 상승률을 보인 상품은 요가·필라테스복으로, 각각 84%와 69%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안방에서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현된 이색 홈트레이닝 기구들도 이목을 끌고 있다.

서핑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방구석 서핑보드' 제품들도 있다. '밸런스 보드'로 불리는 이 제품들은 코르크롤러 위에 보드를 올려놓고, 그 보드위에 사람이 올라가 균형을 잡아야 한다. 특히 서핑보드를 본떠 만든 '프리플라이'는 마치 파도를 타듯 안방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역삼각형 구조로 만든 보드도 있다. 흔들거리는 보드 위에서 사람이 넘어지지 않고 균형을 유지하려면 전신에 힘을 주지 않을 수 없다보니 안방에서 근력운동하는데 제격이다.

▲ 방에서 타는 서핑 '프리플라이 밸런스보드'


레저 스포츠를 흉내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홈트레이닝에 가상현실(VR)을 접목시키는 시도도 있다.

독일의 피트니스 장비업체인 이카로스(ICAROS)는 이달초 '이카로스 클라우드'를 공개했다. 이카로스는 자체 개발한 운동기구와 게임을 연동해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추구한다.

둥근 구름처럼 생긴 이카로스 클라우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답답한 현실을 잠시 잊게 한다. 이카로스 클라우드는 공기를 주입해 부풀리고 스트랩을 조정해 자신의 체형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VR헤드셋과 호환 가능하다. 앱을 실행하면 눈앞에 펼쳐진 가상현실에서 요가와 필라테스를 할 수 있다. 맹수가 초식동물을 사냥하는 장면에서는 맹수처럼 달리는 모션으로 작동되므로 저절로 전신운동이 된다.

▲ '이카로스 클라우드'를 이용한 운동 및 게임 예시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자원순환 활성화 MOU

빙그레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업무협약

포스코, 해수부와 '바다숲' 조성 나선다

포스코가 블루카본과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바다숲을 조성한다.포스코는 2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 및 포항산업과학연

두나무, 사내 ESG캠페인으로 1년간 1만8000kg 탄소감축

두나무가 임직원 대상 ESG 캠페인을 통해 지난 1년간 약 1만8000kg의 탄소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지난 1년

HLB글로벌, 자원환경사업 소비재기업으로 물적분할

HLB글로벌이 모래 등 골재를 채취해 판매하고 있는 자원환경사업부를 물적분할해 B2C, D2C 등을 주력으로 하는 소비재 전문기업으로 분사시킨다.HLB글로

'재활용 기저귀' 일본에서 판매...'세계 최초'

재활용 기저귀 제품이 세계 최초로 일본에서 출시됐다.최근 마이니치신문은 일본의 위생용품 기업 유니참이 20일부터 규슈의 쇼핑센터와 자사의 온라

국제온실가스 감축인증, 이제 국내서도 받을 수 있다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이 온실가스 감축 및 배출 검증분야에 대한 국제적인 통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24일 국제인정협력기구(IAF)와 다자간상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