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레시피...'짜파게티' 어디까지 먹어봤니?

박유민 기자 / 기사승인 : 2021-02-02 13:49:56
  • -
  • +
  • 인쇄
2020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1위 라면, 짜파게티
국내 라면브랜드 중 농심 짜파게티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1위를 차지했다. 사람들이 저마다 소셜서비스(SNS)에 자신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올리면서 이같은 열풍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 짜파게티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개수는 21만9000개를 넘었다.
 
2월 1일 기준 짜파게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은 21만9000개에 달한다. 불닭볶음면(19만5000개)과 신라면(14만6000개), 진라면(6만9000개)이 뒤를 이었다. 

특히 지난 2020년 한해 등록된 짜파게티 해시태그 게시물은 약 5만개에 달한다. 전체 21만9000개의 25%가 지난해 새로 올라온 셈이다.

이처럼 짜파게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은 지난해 2월 아카데미상 4관왕을 거머쥔 기생충에 등장했던 '짜파구리' 덕분이다. 살짝 익힌 채끝살 얹어 얼큰한 너구리와 달달한 짜파게티를 섞어 만든 짜파구리 레시피는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관심을 끌었다. 현재 '짜파구리' 해시태그도 5만개가 넘는다.

짜파구리뿐만 아니라 짜파게티는 다른 라면과 무한한 궁합을 자랑했다. 이렇게 탄생한 것이 짜파게티와 오징어 짬뽕 조합의 '오빠게티', 짜파게티와 불닭볶음면과 만난 '불닭게티', 비빔면을 섞어만든 '비파게티'까지 등이다.
 
▲ 가수 성시경이 개인 SNS에 올린 짜파게티 레시피 (출처=성시경SNS)

최근에는 한 유명 연예인의 SNS에 올라온 짜파게티 요리법도 인기를 끌고 있다. 가수 성시경은 짜파게티와 진라면을 섞어 만든 음식 사진을 올리고 춘장, 고추장, 간 마늘, 설탕, 파 등 양념과 베이컨, 어묵, 소시지 등을 토핑으로 얹은 레시피를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다이어트는 망했다' '역시라면 콜라보는 성식영입니다'라는 댓글을 달며 격하게 호응하고 있다.

짜파게티에 다양한 토핑을 얹은 요리법도 SNS를 타고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짜파게티'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가장 기본적인 계란후라이부터 파, 깻잎, 치즈, 만두, 스팸, 고추 참치 그리고 삼겹살까지 다양한 토핑을 곁들인 요리법을 쉽게 만날 수 있다.
 
▲ 지난해 짜파게티는 출시 이래로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짜파게티는 지난해 출시 이래로 가장 많은 219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2019년보다 19% 성장한 수치로, 연간 매출액이 2000억원을 넘긴 것은 지난해가 처음이다. 

짜파게티의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약 3억4000만개에 이른다. 전국민이 1년간 7개씩 짜파게티를 끓여먹은 셈이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쿡' 트랜드가 생겨나며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짜파게티가 전국민에게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하며 "올해도 계속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소비자와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환경부 '한국형 녹색채권' 3.9조 발행..."녹색산업이 국가경쟁력 좌우"

올 연말까지 총 3조9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이 발행된다.2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호텔에서 '2024년 한국형 녹색

전력거래소 비상임 3명 고발당했다..."이해충돌방지법 위반"

전력거래소가 선임한 비상임이사 3명이 이해충돌방지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25일 기후솔루션과 18개 태양광협동조합,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

당장 코앞에 닥친 국제환경규제..."대-중소기업 상생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자원순환 활성화 MOU

빙그레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업무협약

포스코, 해수부와 '바다숲' 조성 나선다

포스코가 블루카본과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바다숲을 조성한다.포스코는 2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 및 포항산업과학연

두나무, 사내 ESG캠페인으로 1년간 1만8000kg 탄소감축

두나무가 임직원 대상 ESG 캠페인을 통해 지난 1년간 약 1만8000kg의 탄소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지난 1년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