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외제차 긁은 아이 봐줬는데...'적반하장' 엄마에 마음바꾼 차주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8 15:06:08
  • -
  • +
  • 인쇄
▲흠집이 난 2억원이 넘는 외제차량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말 한마디에 천냥 빚도 갚는다는데 오히려 말 한마디로 불필요한 빚을 떠안게 된 사연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차를 긁었다는데, 참 이상한 세상이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사연인즉, 글쓴이 A씨는 출고가 2억5000만원짜리 차량을 훼손한 아이를 용서해줬는데 아이의 어머니가 적반하장으로 나와 결국 수리비를 청구했다는 내용이었다.

그는 "잘 타지 않는 차를 유료주차장에 보관하고 있었는데, 초등학생 4~5학년 정도 되는 아이들이 나무 각목으로 만든 눈삽으로 차를 긁었다는 관리직원의 전화를 받았다"고 했다.

연락을 받은 A씨는 피해 상황을 자세히 물었고 다행히 살짝 긁힌 수준의 경미한 피해란 걸 확인한 뒤 관리직원에게 "그냥 좀 혼내고 보내세요"라고 전하며 상황을 정리했다. 그런데 한두 시간 뒤쯤 혼난 아이의 어머니에게서 연락이 왔다는 전언을 들었다. 혼난 아이가 부모에게 상황을 말했고, 이를 들은 그 어머니가 격분해 항의하러 찾아왔다는 것이다.

글에 따르면 A씨가 아이의 어머니 B씨에게 "타인 재산에 피해를 줬으니 잘못된 것을 가르쳐주는 게 어른 아니냐"며 "내가 금전적 보상을 받은 것도 아니고 잘잘못만 알려준 건데 그렇게 화낼 일이냐"고 하자 B씨는 "차 기스난 거 수리해주면 될 거 아니냐"며 "왜 내 귀한 자식한테 네가 뭔데 (혼을 내냐)"라며 되레 화를 냈다고 했다.

이성적인 대화가 어렵다고 판단한 A씨는 본인이 차주라 밝히며, 관리직원이 혼낸 것에 대해 대신 사과하고 아이한테도 미안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차는 내일 (정비소에) 입고시키고 (비용을) 청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글을 통해 "큰 기스는 아닌데 참 씁쓸하다"며 "너무 야박한 세상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고 한탄했다.

A씨는 글과 함께 흠집이 난 자신의 차 사진도 첨부했는데, 훼손된 차량은 출고가 약 2억5000만원의 아우디 차량이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 애 엄마는)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이 생겼다", "자기 애라고 무조건 감싸더니 크게 데였다", "내 아내였으면 한바탕 싸우고 사과하러 달려왔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글이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자 A씨는 후속글을 통해 "나는 내 시간을 매우 중요시하는 성격이라서 이유나 원인보다 결론과 해결이 우선이라 폐쇄회로(CC)TV 확인도 안했다"며 "사고 이후 가해자의 연락처만 받아왔고 따로 연락드리진 않았는데, 남편분에게서 여러 차례 전화가 왔다"고 이후 상황을 설명했다.

글에 따르면 아이의 아버지는 연신 사과하면서 "어떻게 좋게 안되겠냐", "집사람이 산후우울증으로 힘들어서 그렇다", "보험도 없고, 사는 게 힘들다", "그냥 봐주시면 안되겠냐"며 선처를 호소했다.

A씨는 아이 어머니의 당시 상황과 태도를 지적하며 "처음에는 꼬마 아이와 어른인 저의 문제여서 넘어가려 한 건데 지금은 어른과 어른의 일이니 그럴 수 없다"고 대응했다. 그는 결국 해당 사건을 경찰에 접수했다고 전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최남수의 ESG 풍향계] 유럽발 '공급망 규제'...韓수출기업 '직격탄'

ESG 관련 이슈 중 '뜨거운 현안'인 공급망에 대한 환경 및 인권 실사는 최근들어 관심의 초점이 됐지만 사실은 오랜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논의돼온 주제

'마비성 패류독소' 경남 진해만·부산시까지 퍼졌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이 마비성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해역(0.8 mg/kg)이 최근 남해안 일부에서 진해만 및 부산시 일부까지 확대됐다고 19일 밝혔다.

HLB 영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파파덕'...취약계층 지원 확대

HLB글로벌의 영유아 오감자극 미술교육 전문 브랜드 '파파덕'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이 교육 지원에 적극 나선다.파파덕은 최근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폐식용유를 '바이오디젤'로...롯데웰푸드·HD현대오일뱅크 '협력'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자원 선순환 본격화를 통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바이오디젤 생산을

LG전자, 美타임스스퀘어에 '눈표범' 영상...기후변화 멸종위기종 알린다

LG전자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급격한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알리기에 나섰다.LG전자는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

[영상] 물바다로 변한 사막...1년치 비 한꺼번에 쏟아진 두바이

사막 도시 두바이에 한나절만에 1년치 비가 쏟아지면서 '물바다'가 됐다.16일(현지시간)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2시간동안 1년치 강수량인 100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