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신규 출시 제품을 중심으로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셀트리온은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치료제인 '옴리클로'를 중남미 최대 의약품 시장인 브라질에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본격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옴리클로는 알레르기성 질환 치료 약물인 오말리주맙의 바이오시밀러(특허가 만료된 생물의약품 복제약) 중 브라질에 가장 먼저 출시된 제품이다. 150mg 용량을 먼저 출시한 가운데 내년 초에 75mg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선택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의료진 대상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셀트리온 브라질 법인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브라질 알레르기 및 면역학회(ASBAI)에 참가해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옴리클로의 임상 데이터와 치료 편의성을 알렸다.
브라질에선 셀트리온 주요 제품들의 성장세로 신규 출시 제품에 대한 기대가 크다. 올해 2분기 기준 혈액암 치료제인 '트룩시마'는 브라질 시장에서 약 80%(현지 시장 데이터)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 중이고,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역시 60%의 점유율로 성과를 지속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기존 제품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옴리클로를 비롯한 후속 출시 제품들의 시장 안착을 이끌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브라질을 넘어 중남미 시장 전체까지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입지 강화에 나선다.
셀트리온 중남미 지역 강경두 담당장은 "옴리클로는 브라질에서 퍼스트무버로 출시된 오말리주맙 바이오시밀러로서 시장 조기 진출의 이점을 앞세워 처방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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