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美콜로라도 총격 참사…경찰 포함 10명 사망

김민우 기자 / 기사승인 : 2021-03-23 15:06:23
  • -
  • +
  • 인쇄
용의자는 현장서 체포
▲콜로라도 볼더 카운티에서 22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뒤, 전술경찰대가 킹수퍼스 식료품점 현장에 대응하고 있다. ⓒ 사진(AFP=연합뉴스)


미국 콜로라도주의 한 식료품점에서 22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경찰을 포함해 모두 10명이 숨지는 참사가 벌어졌다.

AP, CN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콜로라도주 볼더 카운티의 '킹 수퍼스' 식료품점에서 이날 오후 총격 사건이 발생해 모두 10명이 사망했고, 경찰은 유력한 용의자 1명을 체포했다.

이날 오후 2시30분께 총격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처음으로 사건현장에 도착한 에릭 탤리 경관(51)은 식료품점 내부로 들어가 대응하다가 용의자가 쏜 총에 맞고 숨졌다. 용의자는 범행에 AR-15 소총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곧이어 경찰은 중무장한 특수기동대(SWAT)를 투입하고 헬기까지 띄워 식료품점을 포위한 뒤, 확성기를 통해 용의자에게 투항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식료품점 내부로 들어가 대치 끝에 용의자 1명을 체포했다. 

경찰은 이 용의자가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 용의자를 상대로 수사를 진행 중이며, 구체적인 범행 동기는 밟혀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지 방송에는 총격 사건이 벌어진 뒤 수갑을 찬 채 식료품점 매장 밖으로 끌려 나오는 한 남성이 포착됐으나 경찰은 이 남성이 용의자인지는 확인해 주지 않았다.

마리스 헤롤드 볼더 경찰서장은 사건 브리핑에서 에릭 탤리 경관을 포함해 10명이 총격에 희생됐다고 발표했다.

▲미국 콜로라도 볼더에서 22일(현지시각)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하자 쇼핑객들이 킹 수퍼스 식료품점에서 대피하고 있다. ⓒ사진(AFP=연합뉴스)


식료품점에서 탈출한 현지 주민들과 목격자들은 총격 사건 당시의 긴박했던 상황을 전했다.

세라 문섀도(42)는 로이터통신에 "계산대에 있었는데 총소리가 막 나기 시작했다"며 함께 있던 아들 니컬러스를 향해 "뛰어"라고 말한 뒤 건물 뒤편으로 달아나 숨었다고 말하며 흐느꼈다.

한 남성은 한 방송에 "딸과 사위, 손녀들이 코로나19 백신를 맞으려고 식료품점 안에 있는 약국에 갔다가 총소리를 듣고 벽장 안에 1시간 가까이 숨어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벽장 안에 숨어있는 동안 8발 정도의 총소리를 들었다"라며 "앞으로 죽을 때까지 이날의 끔찍한 기억을 잊지 못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 목격자는 CNN 방송에 "식료품점 입구와 주차장에 3명이 쓰러져있는 것을 봤다"며 "그들이 생존해있는지는 알 수 없었다"고 말했다.

샘 위버 볼더 시장은 이번 참사에 대해 "어떤 말로도 이번 비극을 묘사할 수 없다"며 "우리 공동체는 오늘의 손실을 슬퍼하고, 치유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러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는 트위터를 통해 "슬픔과 비통의 시간에 콜로라도 주민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총격 사건 이후 수갑을 채운 채 경찰에 연행된 남성(트위터 @UGetWhatUVote4 캡처)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최남수의 ESG 풍향계] 유럽발 '공급망 규제'...韓수출기업 '직격탄'

ESG 관련 이슈 중 '뜨거운 현안'인 공급망에 대한 환경 및 인권 실사는 최근들어 관심의 초점이 됐지만 사실은 오랜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논의돼온 주제

'마비성 패류독소' 경남 진해만·부산시까지 퍼졌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이 마비성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해역(0.8 mg/kg)이 최근 남해안 일부에서 진해만 및 부산시 일부까지 확대됐다고 19일 밝혔다.

HLB 영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파파덕'...취약계층 지원 확대

HLB글로벌의 영유아 오감자극 미술교육 전문 브랜드 '파파덕'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이 교육 지원에 적극 나선다.파파덕은 최근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폐식용유를 '바이오디젤'로...롯데웰푸드·HD현대오일뱅크 '협력'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자원 선순환 본격화를 통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바이오디젤 생산을

LG전자, 美타임스스퀘어에 '눈표범' 영상...기후변화 멸종위기종 알린다

LG전자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급격한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알리기에 나섰다.LG전자는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

[영상] 물바다로 변한 사막...1년치 비 한꺼번에 쏟아진 두바이

사막 도시 두바이에 한나절만에 1년치 비가 쏟아지면서 '물바다'가 됐다.16일(현지시간)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2시간동안 1년치 강수량인 100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