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전시&박람] 23일 코엑스 '디지털 유통대전' 등

김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1 17:49:46
  • -
  • +
  • 인쇄
◇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
·장소 : 코엑스
·날짜 : 2021년 6월 23일(수) ~ 6월 25일(금)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스타트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 유통의 최신 기술과 흐름을 공유하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이 오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쿠팡, SSG닷컴 등이 부스를 차려 현재 활용 중인 디지털 서비스와 상용화를 준비 중인 최신기술을 선보인다. 약 200개 부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시품목은 △디지털 유통기술&이커머스 △스마트스토어&로봇서비스 △라스트마일&딜리버리 △스마트키오스크&벤딩머신 △스미트결제&보안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행사 기간에는 디지털 기술을 이커머스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제품,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E-커머스 솔루션 IR 피칭 대회'도 열리며, 유통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디지털 유통 혁신 콘퍼런스'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s://www.retailtech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장소 : 코엑스
·날짜 : 2021년 6월 23일(수) ~ 6월 25일(금)

첨단기술 융복합 비즈니스 전시회인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오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스마트 기술 산업전 △지능정보 산업전 △디지털 유통 산업전 △비주얼 테크쇼로 구성해 미래 핵심 스마트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소개한다.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특별 체험관도 운영한다. 개최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특별 체험관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속화 중인 디지털 혁신 기술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VR, AR, 자율주행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언택트 기술이 적용된 미래 사회의 모습과 글로벌 스마트 기술의 트렌드를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www.smarttech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
·장소 : 코엑스
·날짜 : 2021년 6월 24일(목) ~ 6월 27일(일)

국내외 최신 관광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가 오는 24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전국의 광역, 기초자치단체와 40여 국가의 300여 공공기관, 여행업체들이 참여한다.
 
해외관광청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필리핀은 코로나 확진자가 적은 보홀과 팔라완 등을 집중 홍보하고, 대만은 VR 영상체험 등의 이벤트를 연다. 멕시코는 '멕시코 방문의 해' 사진 콘테스트,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전통 선물 바구니와 럭셔리 스위트룸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펼친다.

전시관은 △국내외관광홍보관 △전통문화체험관 △언택트여행홍보관 △엑스포홍보관 △여행상품특별판매관 등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www.kotf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1 귀어귀촌 박람회
·장소 : aT센터
·날짜 : 2021년 6월 25일(금) ~ 6월 27일(일)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가 주관하는 '2021 귀어귀촌 박람회'가 오는 25일부터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3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바다로,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귀어귀촌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귀어귀촌 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등이 함께 참여해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지역별, 업종별 정보와 함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시관은 △주제관 △유관기관관 △지역/교육정보관 △스마트관 △행복동행관 △귀어귀촌 상담관으로 구성된다. 귀어귀촌 성공사례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관도 함께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www.sealife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삼성重 사망사고에 사과…반복된 인명사고에 비판 잇따라

삼성중공업 경남 거제조선소에서 50대 노동자가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삼성중공업은 공식 사과와 함께 사고 선박에 대한 전면 작업중

류재철 LG전자 신임 CEO "속도감 있는 실행으로 판을 바꾸자"

류재철 LG전자 신임 CEO가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있다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하면서 신년 아젠다로 5대

이재용 삼성 회장이 귀국 1주일만에 달려간 곳

주식시장에서 '11만전자'를 회복한 22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회사의 주력사업인 반도체 생산현장으로 달려갔다.삼성전자는 이날 이재용 회장이 경

오리온 3세 경영 본격화...담서원 1년만에 부사장 승진

오리온 담철곤 회장의 장남 담서원씨가 입사 4년 5개월만에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경영승계에 본격 나서기 시작했다.오리온은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美 쿠팡 주주가 집단소송 제기..."정보유출 공시의무 위반"

3000만명이 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한 쿠팡을 상대로 미국의 주주가 미국 법원에 집단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내에는 쿠팡 소비자가 거의 없기에

LG화학도 사업재편안 제출...석화업계 구조조정 밑그림 완성

LG화학이 정부가 정한 구조조정 제출시한을 열흘가량 남겨놓고 사업재편계획안을 제출했다. 이날 여천NCC와 롯데케미칼도 사업재편계획안을 제출한 것

기후/환경

+

유럽 교회의 오르간 조율기록이 기후온난화 추적 데이터?

유럽의 각 교회에서 오르간을 조율할 당시 기록된 기온이 기후온난화를 장기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새로운 연구자료가 되고 있다.영국 노팅엄 트렌트

AI로 도로살얼음까지 예보...정부 '4차 기후위기 대응대책' 확정

겨울철 '도로위 암살자'로 불리는 살얼음(블랙아이스)를 인공지능(AI)를 활용해 12시간전에 예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취약계층이 폭염과 한파로

그린란드 쓰나미 원인 밝혀졌다…"해저지진 아닌 빙하붕괴"

그린란드에서 발생한 대규모 쓰나미가 해저 지진 때문이 아니라 빙하 붕괴에 의한 것이라는 사실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22일(현지시간) 스페인 환경&

美트리는 전기료 천만원...英트리는 재생에너지 전력

영국은 올해 크리스마스가 전력부문에서 역대 가장 낮은 탄소배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20일(현지시간) 가디언이 영국 전력망 운영을 분석한

기후부, 에너지시스템 AI전환 추진…'기후·에너지 DX·AX 전담반' 출범

정부가 에너지시스템 분야의 인공지능(AI) 전환을 본격 추진한다.기후에너지환경부는 22일 오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

기후부, 환경 연구개발 현장 중심 전환…탄소중립·순환경제 기술 발굴

환경 연구개발이 산업 현장과 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는 흐름이 본격화되고 있다.기후에너지환경부는 오는 23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제3차 환

에너지

+

순환경제

+

오피니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