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쓰레기가 아냐'...KT&G 상상마당 업사이클링 전시회

김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9 10:16:50
  • -
  • +
  • 인쇄
‘상상마당' 홍대와 대치, 춘천에서 팝업스토어와 전시
▲ KT&G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

KT&G가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상상마당 홍대'와 '춘천', '대치'에서 업사이클링 팝업스토어와 전시회 등을 마련해 환경피해의 심각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상상마당 홍대'는 다양하고 참신한 업사이클링 제품들을 소개하는 '더이상, 쓰레기가 아닌 쓰레기' 팝업스토어를 오는 8월 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재활용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구를 위한 친환경 소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상상마당 춘천'에서도 업사이클링 팝업스토어와 함께 '리유저블 텀블러 디자인', '생분해봉투 드로잉'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는 업사이클링 전시회 '북극곰의 눈물'을 진행하고 있다. 갤러리는 방문객들이 언제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KT&G 서울 사옥 1층에 있으며, 이번 기획전은 재활용이 불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북극곰 조형물과 환경 관련 영상물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또 '글라스락'과 협업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유리컵을 증정하는 'NO 플라스틱, YES 글라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상상마당에서 운영하는 숙박시설인 '상상마당 부산 스테이 호텔'과 '춘천 스테이 호텔'은 투숙객들에게 제공되는 일회용품을 친환경 제품으로 전환하는 '그린 스테이'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한편, KT&G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경영 이행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에는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을 공개하며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한 '2050년 탄소중립'(Carbon Neutral)을 선언했다. 또 지난 4월에도 'K-EV100' 선언에 참가해, 2030년까지 총 1200여대의 업무용 차량 전체를 전기차 등의 친환경차로 전환해 2만여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환경규제 앞 대중소기업 상생 '선택 아닌 필수'...자발적 탄소시장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자원순환 활성화 MOU

빙그레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업무협약

포스코, 해수부와 '바다숲' 조성 나선다

포스코가 블루카본과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바다숲을 조성한다.포스코는 2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 및 포항산업과학연

두나무, 사내 ESG캠페인으로 1년간 1만8000kg 탄소감축

두나무가 임직원 대상 ESG 캠페인을 통해 지난 1년간 약 1만8000kg의 탄소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지난 1년

HLB글로벌, 자원환경사업 소비재기업으로 물적분할

HLB글로벌이 모래 등 골재를 채취해 판매하고 있는 자원환경사업부를 물적분할해 B2C, D2C 등을 주력으로 하는 소비재 전문기업으로 분사시킨다.HLB글로

'재활용 기저귀' 일본에서 판매...'세계 최초'

재활용 기저귀 제품이 세계 최초로 일본에서 출시됐다.최근 마이니치신문은 일본의 위생용품 기업 유니참이 20일부터 규슈의 쇼핑센터와 자사의 온라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