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블록체인 등 IT 신기술, 코엑스에 모인다

백진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0 10:00:02
  • -
  • +
  • 인쇄
'2022 월드IT쇼' 20~22일 코엑스에서 열려
▲ '월드IT쇼'에 참가하는 SK텔레콤(위)과 KT의 전시부스 조감도.(사진=SK텔레콤, KT)

국내외 IT 신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최신 정보통신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체험할 수 있는 '2022 월드IT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2008년 다수의 IT전시회(KIECO, SEK, EXPO-COMM)를 통합해 매년 열리고 있는 정보통신분야 국내 최대 전시회다. 2008년 이후 14회째 맞는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전자신문, 한국경제신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코엑스, K.Faris가 주관하며, 7개국의 디지털 기업 358개사가 참가한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산업 전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세계적인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올해 월드IT쇼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국내·외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 △국내 혁신 ICT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우수기업 시상식(2022 ImpaCT-ech 대상 시상식, WIS 혁신상 시상식) △기술사업화 페스티벌 △ITRC 인재양성대전 등의 행사로 구성된다.

전시회에서는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정보통신기술 분야 국내외 혁신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관람할 수 있다.

우수기업 시상식(2022 ImpaCT-ech 대상·WIS 혁신상)에서는 업계 최초 오토 포커싱 및 AI 스피커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경량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이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그밖에 레인보우로보틱스, 네오사피엔스, 아임시스템, 트위니, 카비, 지컴, 돌봄드림, 다리소프트, 휴림로봇, 와따 등의 기업들이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16곳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동시행사로 주요 정보통신기술 연구개발 성과의 민간 이전을 통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과 ICT 인력양성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전시하는 ITRC 인재양성대전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정보통신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는 컨퍼런스, 중소기업의 혁신제품을 소개하는 신제품 발표회, 해외 바이어 및 통신사와 국내 기업간 화상 수출상담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조경식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2022 월드IT쇼'는 민간의 혁신적 역량이 결집된 디지털전환의 현장으로 혁신적인 ICT 제품·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라며 "국내 ICT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대한민국이 디지털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대한항공, 38년만에 안전유니폼 교체...친환경 소재 사용

대한항공이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돕고자 안전 현장유니폼을 새롭게 바꾼다고 29일 밝혔다.대한항공이 유니폼을 바꾼 것

삼성전자 '상생협력데이' 개최...한종희 부회장 "지속성장 기반 확보해달라"

삼성전자가 '2024년 상생협력데이'를 개최했다.28일 경기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상생협력데이'에는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삼

카카오, 정신아號 공식출범..."AI 중심 신성장동력 확보하겠다"

임기를 마친 홍은택 카카오 대표가 떠나고 정신아호(號)가 돛을 펼쳤다.카카오는 28일 오전 제주도 카카오 본사에서 29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

SK이노베이션, 박상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SK이노베이션이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제17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탄소상쇄 목적의 호주 산림조성..."득보다 실이 많다"

호주에서 산림조성을 통한 탄소배출권 거래가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조성된 산림비율이 턱없이 낮아 실제 배출량을 감축

포스코퓨처엠 '폐근무복 업사이클링' 의료키트 기부

포스코퓨처엠이 폐근무복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의료용품 파우치와 키트를 지역 노인복지시설에 기부하며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안전·보건 사각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