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블록체인 등 IT 신기술, 코엑스에 모인다

백진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0 10:00:02
  • -
  • +
  • 인쇄
'2022 월드IT쇼' 20~22일 코엑스에서 열려
▲ '월드IT쇼'에 참가하는 SK텔레콤(위)과 KT의 전시부스 조감도.(사진=SK텔레콤, KT)

국내외 IT 신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최신 정보통신 기술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체험할 수 있는 '2022 월드IT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2008년 다수의 IT전시회(KIECO, SEK, EXPO-COMM)를 통합해 매년 열리고 있는 정보통신분야 국내 최대 전시회다. 2008년 이후 14회째 맞는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전자신문, 한국경제신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코엑스, K.Faris가 주관하며, 7개국의 디지털 기업 358개사가 참가한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산업 전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세계적인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올해 월드IT쇼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국내·외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 △국내 혁신 ICT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우수기업 시상식(2022 ImpaCT-ech 대상 시상식, WIS 혁신상 시상식) △기술사업화 페스티벌 △ITRC 인재양성대전 등의 행사로 구성된다.

전시회에서는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정보통신기술 분야 국내외 혁신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관람할 수 있다.

우수기업 시상식(2022 ImpaCT-ech 대상·WIS 혁신상)에서는 업계 최초 오토 포커싱 및 AI 스피커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경량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이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그밖에 레인보우로보틱스, 네오사피엔스, 아임시스템, 트위니, 카비, 지컴, 돌봄드림, 다리소프트, 휴림로봇, 와따 등의 기업들이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16곳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동시행사로 주요 정보통신기술 연구개발 성과의 민간 이전을 통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과 ICT 인력양성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전시하는 ITRC 인재양성대전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정보통신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는 컨퍼런스, 중소기업의 혁신제품을 소개하는 신제품 발표회, 해외 바이어 및 통신사와 국내 기업간 화상 수출상담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조경식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2022 월드IT쇼'는 민간의 혁신적 역량이 결집된 디지털전환의 현장으로 혁신적인 ICT 제품·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라며 "국내 ICT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대한민국이 디지털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미세먼지 심장병에도 치명적..."농도 높으면 심장부정맥 발병률 증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 심장부정맥 발병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기오염이 심장병에도 치명적이라는 사실이 입증된 것이다.23일(현

美 해군 "기후위기는 안보위기...2030년 온실가스 65% 줄인다"

미 해군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65%를 감축하고, 2050년 '넷-제로'(net-zero: 지구온난화 유발 6대 온실가스 순배출량 '0')를 달성할 계획이다.24일(현지

농심, 비건 레스토랑 오픈..."새로운 비건 식문화 이끌것"

농심이 파인 다이닝 컨셉의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오픈한다.농심은 대체육을 사용해 단일코스를 제공하는 비건 파인 다이닝 레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로 연 1200톤 플라스틱 절감

동원F&B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연간 약 1200톤(t)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고

두나무, 메타버스 활용해 산불 피해지역에 나무 1만그루 식수

두나무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산불 피해지역에 나무를 1만그루 식수했다.25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산림청과 함께 경북 산불

[인터뷰] "산더미처럼 쌓인 스티로폼에 놀라 업사이클 도전했죠"

"쉽게 버려지는 스티로폼을 일상에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물건으로 만들고 싶었다." 지난해 10월 'Re-'를 주제로 환경을 다시 생각한 공예작품을 뽑는 '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