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세상에, 쥐가 피자 끌고 가네"…깜짝 영상에 폭발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5 17:56:00
  • -
  • +
  • 인쇄
7년전 지하철서 우연히 촬영한 '피자 쥐'
1200만 조회수…저작권 등록하고 대박
▲맷 리틀의 인생을 바꿔준 '피자 쥐' 영상(영산=Matt Little 유튜브)

미국의 한 남성은 피자를 물고 가는 쥐를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7년 전 '피자 쥐'(Pizza Rat) 영상을 찍으면서 본격적인 커리어를 시작하게 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맷 리틀(Matt Little)의 사연을 보도했다.

리틀은 2003년에 펜 주립 대학을 졸업하고 생계를 위해 닥치는 대로 일해야만 했다. 갓 졸업한 리틀은 착실하게 커리어를 쌓아가려 했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았다. 각종 아르바이트부터 스탠딩 코미디까지 여러 일을 전전하던 맷은 12년이 흐른 2015년, 34살에 일주일 중 이틀은 시민 극단의 연주자로, 사나흘은 바텐더, 일요일 밤에는 스탠딩 코미디언으로 활동했다.

어느 날, 리틀은 스탠딩 코미디쇼가 끝난 직후 동료와 술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지하철 계단을 내려가다 특별한 장면을 포착했다. 쥐 한 마리가 몸뚱이보다 큰 피자를 질질 끌며 계단을 내려가던 것이다.

리틀은 "단 한번도 내 휴대전화로 영상을 찍은 적이 없었지만 이건 촬영해야만 했다"고 말했다. 이 광경을 설명해도 친구들이 믿어줄리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다음 날, 리틀은 영상을 '어린 시절 스플렌더'라는 글과 함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렸다. 스플렌더는 미국의 인기 만화 '닌자거북이'에 나오는 사부님 캐릭터로 피자를 좋아하는 늙은 시궁쥐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리틀은 친구의 권유로 유튜브에도 영상을 업로드했고 15일 현재 기준 무려 12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리틀의 인생은 순식간에 전환점을 맞았다. 리틀이 이전에 여러번 글을 투고했지만 한번도 답변을 받지 못했던 유명 매체 '고타미스트'(Gothamist)에 영상을 제보하자 2분 만에 답을 받았고 이후로도 GQ, CBS뉴스 등 다양한 언론사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유명세를 타자 광고와 판촉 등을 위해 '피자 쥐'라는 콘텐츠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리틀에게 접촉하기 시작했다.

리틀은 피자 쥐가 돈줄이 될 가능성이 보이자 재빨리 저작권을 등록하고 제3자 사용 허가권을 확보했다. 피자 쥐 영상은 아직도 TV광고와 기업 이벤트 포스터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리틀은 "피자 쥐 영상은 쏠쏠한 부수입"이라며 "언젠가 LA의 집 계약금을 내는 데 쓰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만약 피자 쥐가 없었다면 지금의 나는 없었을 것"이라 말했다. 리틀은 현재 당시의 특별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이다.

한편 쥐 때문에 골머리를 썩히던 뉴욕시는 이른바 '쥐 황제'(rats czar)라고 불리는 '설치류 경감 책임자' 채용 공고를 내고 해당 직책에 연봉 12만~17만달러(약 1억6000만~2억2000만원)를 책정해 화제가 됐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최남수의 ESG 풍향계] 유럽발 '공급망 규제'...韓수출기업 '직격탄'

ESG 관련 이슈 중 '뜨거운 현안'인 공급망에 대한 환경 및 인권 실사는 최근들어 관심의 초점이 됐지만 사실은 오랜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논의돼온 주제

'마비성 패류독소' 경남 진해만·부산시까지 퍼졌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이 마비성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해역(0.8 mg/kg)이 최근 남해안 일부에서 진해만 및 부산시 일부까지 확대됐다고 19일 밝혔다.

HLB 영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파파덕'...취약계층 지원 확대

HLB글로벌의 영유아 오감자극 미술교육 전문 브랜드 '파파덕'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이 교육 지원에 적극 나선다.파파덕은 최근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폐식용유를 '바이오디젤'로...롯데웰푸드·HD현대오일뱅크 '협력'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자원 선순환 본격화를 통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바이오디젤 생산을

LG전자, 美타임스스퀘어에 '눈표범' 영상...기후변화 멸종위기종 알린다

LG전자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급격한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알리기에 나섰다.LG전자는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

[영상] 물바다로 변한 사막...1년치 비 한꺼번에 쏟아진 두바이

사막 도시 두바이에 한나절만에 1년치 비가 쏟아지면서 '물바다'가 됐다.16일(현지시간)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2시간동안 1년치 강수량인 100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