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생활건강, 인니 뷰티시장 '정조준'...뷰티 제품 6종 론칭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0: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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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B생활건강이 지난달 인도네시아의 한류행사인 'K-서클댄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사진=HLB생활건강)

HLB그룹의 자회사 HLB생활건강이 동남아시아 뷰티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HLB생활건강은 최근 인도네시아의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Shopee)와 토코피디아(Tokopedia)에 천연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의 시그니처 상품인 '콤부차 결바이옴' 미스트·앰플·슬리핑 마스크 등 3종과 '올데이 선크림' 3종 등 총 6종의 제품을 공식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쇼피는 동남아시아 1위 온라인 쇼핑몰로 월평균 방문자 수는 1억3000만여명에 달한다. 토코피디아 또한 쇼피와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손에 꼽히는 온라인 쇼핑마켓으로 알려져 있다.

HLB생활건강은 지난해부터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준비해 올해 1월 인도네시아 식약청으로부터 제품 인증을 획득,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했다. 올 하반기에는 인도네시아의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HLB생활건강은 앞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가겠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지난달에는 K-POP 문화 행사인 'K-서클댄스'(K-Circle Dance)에서 처음으로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우세용 HLB생활건강 이사는 "이번에 수출한 제품 가운데 콤부차 미스트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가장 좋다"며 "올해 인도네시아에 대한 수출 목표는 거뜬히 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네번째로 많은 인구(2억7000만명)을 보유한 국가이며 K-뷰티를 비롯한 한국 제품 및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국가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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