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16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막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5'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이 신작 라인업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12일 지스타 사무국에 따르면 '지스타 2025'에는 44개국 1273개 게임사가 참가해 부스가 3269개에 달한다. 지난해 3359부스에 비해 부스 규모는 조금 줄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등 국내 대형 게임사들이 다채로운 신작 시연을 예고해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올해는 지스타 역사상 처음으로 엔씨소프트가 메인스폰서를 맡았다. 최근 몇 년동안 이용자 감소로 실적악화를 겪었던 엔씨소프트가 메인스폰서로 지스타에 참여한 것은 곧 출시될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에 대한 기대감이 크기 때문이다.
엔씨는 올해 지스타에서 '아이온2'뿐만 아니라 루트슈터 '신더시티' 등 신작 5종을 선보인다. 특히 관람객들이 '아이온2'를 비롯한 신작 3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300부스 규모의 시연관을 마련한다.
지난해 게임대상을 받았던 넷마블도 이번에 112개 부스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나혼렙)와 '프로젝트 이블베인', '몬스터 길들이기: 스타다이브'(몬길) 등 신작 4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연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올해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하는 '팰월드 모바일'에 대한 시연과 테마파크식 부스를 운영한다. 팰월드 모바일은 일본 개발사 포켓페어의 글로벌 히트작인 '팰월드' 지적재산(IP)을 바탕으로 펍지스튜디오가 만든 게임이다. 크래프톤의 대표작인 '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PUBG)는 국내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가 별도의 부스를 만들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웹젠은 디펜스게임 신작 '게이트 오브 게이츠'를 공개한다. 앞서 웹젠은 최근 다양한 모델과 함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하며 분위기를 달궜는데, 이번 지스타 현장에 화보 속 모델들도 함께 자리한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원더포션 신작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로 단독 부스를 꾸리고,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프로젝트 1.5'(가칭)를 포함한 총 18종의 타이틀을 선보인다.
넥슨,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등 참여하지 않은 국내 게임사의 빈자리는 해외 게임사들로 채워졌다. 세가·아틀러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유니티, 블리자드 등 일본과 미국의 유명 게임사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12년만에 지스타를 찾은 블리자드는 '오버워치2'의 다양한 체험공간을 운영하고, 공식 e스포츠 대회 '지스타컵'에도 정식 종목으로 참가한다.
지스타의 메인 콘퍼런스인 G-CON은 '내러티브'를 키워드로 잡고 게임뿐 아니라 영화, 만화 등 다양한 대중문화 콘텐츠의 스토리텔링에 대해 탐구한다.
일본 대형 게임사 스퀘어 대표작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를 만든 게임 디자이너 호리이 유지(堀井雄二)를 필두로 '니어: 오토마타' 디렉터 요코 타로(橫尾太郞), 영화 '굿뉴스'를 만든 변성현 감독까지 게임업계 유명 인사가 총출동한다.
게임업계 한 관계자는 뉴스트리와 통화에서 "올해 지스타는 국내 여러 대형 게임사 불참으로 규모가 줄었다"면서도 "기존 장르에서 벗어난 국내 게임사들의 다양한 신작을 엿볼 수 있어 여전히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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