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귀염장인 아기판다 푸바오… "벌써 200일 됐어요"

김민우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8 19:43:20
  • -
  • +
  • 인쇄
탄생부터 선물로 다가온 '국내 최초' 아기 판다


국내에서 처음 태어난 아기 판다 '푸바오'가 5일 200일을 맞았다. '행복을 주는 보물(福寶)'이란 뜻처럼 탄생부터 자라는 순간마다 행복을 선물해준 판다 성장기를 정리했다.

판다는 원래 가임기가 1년에 한 번(3~4월 중) 뿐인데다 기간도 1~3일에 불과해 짝짓기에 성공할 확률이 극히 낮다. 단독 생활하는 습성까지 있어 야생에서도 판다의 임신은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지난해 3월 '러바오'(수컷, 만 8세)와 '아이바오'(암컷, 만 7세)가 거부감없이 합방에 성공한 뒤, 자연교배까지 이어지자 큰 기대를 모았다. 결과는 자연임신. 

판다의 임신기간인 4개월이 다가오자 에버랜드는 아이바오를부터 24시간 모니터링하며 면밀히 관찰했다. 그리고 7월 20일. 밤 8시쯤 산통을 시작한 아이바오는 1시간30분여 진통 끝에 오후 9시49분 암컷 판다를 출산했다. 어미 판다의 거대한 몸집과는 다르게 아기판다의 몸무게는 197g, 몸길이는 16.5cm에 불과했다.

작기만 했던 아기판다는 하루하루 몰라보게 성장했다. 10일이 지나면서 판다 특유의 검정 무늬가 나타나기 시작하더니 차츰 판다의 모습을 갖춰갔다. 몸집도 하루가 다르게 커졌다. 한달 만에 몸무게 1kg을 넘기면서 5배 이상 성장하더니, 두 달이 지나면서는 2kg으로 불어났다. 100일을 맞으면서는 몸무게 5.8㎏, 몸길이 58.5㎝로 폭풍성장했다.


에버랜드 측은 100일동안 건강하게 자란 판다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했고, 네티즌 투표를 통해 '푸바오'란 이름을 지어주었다. 통상 판다는 200g 미만의 미숙아로 태어나기 때문에 건강상태가 안정기에 접어드는 생후 100일 무렵에 중국어로 된 이름을 지어주는 게 국제관례다.

국내 첫 아기 판다인만큼 네티즌들의 큰 관심도 상당하다. 에버랜드가 유튜브를 통해 푸바오의 성장을 보여주는 '아기판다 다이어리' 영상은 많게는 500만뷰를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네티즌들이 푸바오의 귀여운 일상에 푹 빠졌다고. 제작진에게 더 잦은 업로드를 요구할 정도다.

건강하게 자란 푸바오는 올들어 본격적으로 실내방사장 생활을 시작했다. 지난 4일부터는 일반 관람객에게도 공개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판다월드를 직접 찾는 관람객은 물론, 판다를 직접 촬영해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야말로 2021년 최고의 유튜브 스타다.

2021년 2월 5일. 어느덧 200일을 맞은 푸바오는 의젓한 어린이 판다로 성장했다. 엄마 옆에만 붙어있던 모습에서 벗어나 이젠 실내방사장을 휘젓고 다니며 나무에도 오르는 등 활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몸무게도 어느새 16.33kg까지 불어나 이젠 어엿한 '판린이(판다+어린이)'가 됐다.

푸바오가 건강하게 성장함에 따라 에버랜드 측은 "푸바오가 폭풍성장하고 있는 만큼 여러가지 활동을 고려하고 있다"며 "조만간 실외방사장 생활도 가능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하지만 판다의 성장까지는 아직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생후 1년동안 모유를 먹어야 하고, 2년까지는 엄마의 보살핌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두살이 넘으면 다른 판다처럼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지만 완전한 성체까지는 다시 2~3년이 더 걸린다.

즉, 올 한해 동안은 귀여운 판다 '푸바오'의 모습을 계속 볼 수 있다는 뜻. 판다월드를 넘어 유튜브까지 점령한 이 아기 판다의 귀여움은 당분간 쭉 이어질 듯하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환경부 '한국형 녹색채권' 3.9조 발행..."녹색산업이 국가경쟁력 좌우"

올 연말까지 총 3조9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이 발행된다.2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호텔에서 '2024년 한국형 녹색

전력거래소 비상임 3명 고발당했다..."이해충돌방지법 위반"

전력거래소가 선임한 비상임이사 3명이 이해충돌방지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25일 기후솔루션과 18개 태양광협동조합,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

당장 코앞에 닥친 국제환경규제..."대-중소기업 상생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자원순환 활성화 MOU

빙그레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업무협약

포스코, 해수부와 '바다숲' 조성 나선다

포스코가 블루카본과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바다숲을 조성한다.포스코는 2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 및 포항산업과학연

두나무, 사내 ESG캠페인으로 1년간 1만8000kg 탄소감축

두나무가 임직원 대상 ESG 캠페인을 통해 지난 1년간 약 1만8000kg의 탄소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지난 1년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