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47일만에 1000만뷰 돌파…'LG시도쏭'이 뭐길래

차민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5:50:28
  • -
  • +
  • 인쇄
LG계열사 임직원 직접 출연 3분 뮤직비디오
시·도로 부르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춤 화제
▲LG 구성원들이 직접 출연한 'LG시도쏭' 영상 썸네일(사진=연합뉴스)

LG는 임직원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47일 만인 지난 5일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LG시도쏭'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3분 분량 영상으로, LG전자와 화학, 에너지솔루션, 유플러스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했다.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등 LG의 새로운 시도를 소개하고, 이런 시도가 모여 모두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이다.

LG는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고,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도만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1000만 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노래했다.

'시도쏭' 영상에는 "외출시 에코백, 텀블러, 손수건을 항상 챙기겠다" 등의 댓글도 2000개 이상 달렸다.

▲ '시'와 '도' 로 부르는 시도쏭 (영상=LG)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생분해 가능한 종이코팅제 개발..."바다에서도 석달만에 82% 생분해"

국내 연구진이 토양과 물뿐만 아니라 분해가 잘 되지 않는 바다에서도 생분해 가능한 코팅제를 개발하고 이 코팅제를 적용한 종이 패키징 소재를 개발

'제4기 환경책임보험' 10개 보험사가 참여한다

제4기 환경책임보험 사업자로 DB손해보험과 삼성화재해상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케이비손해보험,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에이아이지손해보험, 한화손

기후위기 적응대책 1년차…292개 사업의 65.4% '우수평가'

환경부는 제3차 국가 기후위기 적응 강화대책(국가적응대책) 시행 1년차를 맞아 292개 사업을 점검한 결과 과반이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알림] '플라스틱 규제' 어떻게 대응?...28일 ESG세미나에 초대합니다

플라스틱이 지구를 온통 뒤덮고 있습니다. 대기와 토양, 강과 바다, 심지어 극지방과 심해에서도 미세플라스틱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에 국제사회

ESG공시 신뢰성 높이려면?..."사회적가치 측정 활용하세요"

"한국 기업들도 기업경영에 사회적가치(SV:(Social Value) 측정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글로벌 기업협의체인 VBA(Value Balancing Alliance)의 크리스티안 헬러 CEO는

LG U+ 폐배터리 재활용 나선다...자원순환협의체 발족

LG유플러스가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휴대폰 폐배터리 수거에 본격 나섰다.LG유플러스는 16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휴대폰 폐배터리 수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