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구의 날' 맞아 환경정화 활동 '플로깅' 진행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1 09:32:14
  • -
  • +
  • 인쇄
21일까지 SK구성원·시민 '산해진미 위크' 실시
작년 27만명 동참...참여자 환경인식 30% 제고
▲지난 2022년 4월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신입사원들이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산해진미 활동을 펼쳤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국내외 사업장 구성원 전체가 참여하는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11일 SK이노베이션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국내 및 해외 소재 전 사업장 구성원이 참여하는 '산해진미 위크(Week)'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해진미'는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으로(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으로 올해 3년째를 맞았다. 이번 산해진미 위크 기간중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산책 또는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SK이노베이션은 산해진미가 환경보호 캠페인을 넘어 기업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매년 2회씩 전 구성원 집중 참여기간인 '산해진미 위크'를 시행해 왔다. 이 기간동안 구성원들은 가족, 친구, 동료, 반려견 등과 시간을 보내면서 산해진미 활동에 동참했다. 구성원들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가벼운 산책이나 나들이, 조깅 등 일상생활을 하는 도중 폐플라스틱과 같은 쓰레기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이 산해진미 캠페인을 처음 시작한 지난 2021년 첫 해에는 SK 구성원, 일반 시민, 학생 등 약 16만여명이 참여했으며, 작년에는 약 70%가 늘어난 27만여명이 함께 했다.

산해진미 활동은 참여자들의 환경보호 관련 의식에도 유의미한 변화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캠페인 참여자 13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회용품 사용 및 소비를 자제하겠다'라는 질문에 '그렇다/매우 그렇다'고 대답한 비율이 캠페인 참여 전 63.5%에서 91.2%로 상승했다.

기후위기 대응 관련 활동에 참여할지를 묻는 질문에는 산해진미 참여 전 긍정적인 답을 한 사람이 전체의 41.3%였는데 활동 후에는 73.2%로 비중이 크게 늘었다. 산해진미 캠페인이 기후위기 및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 제고와 관심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 셈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회사의 일상 속 습관과 기업문화로 자리잡게 된 산해진미를 올해도 국내외 모든 사업 구성원과 계속 하게 되어 뜻깊다"며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을 시작으로 범국민 환경인식 변화까지 이르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삼성전자 '상생협력데이' 개최...한종희 부회장 "지속성장 기반 확보해달라"

삼성전자가 '2024년 상생협력데이'를 개최했다.28일 경기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상생협력데이'에는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삼

카카오, 정신아號 공식출범..."AI 중심 신성장동력 확보하겠다"

임기를 마친 홍은택 카카오 대표가 떠나고 정신아호(號)가 돛을 펼쳤다.카카오는 28일 오전 제주도 카카오 본사에서 29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

SK이노베이션, 박상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SK이노베이션이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제17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탄소상쇄 목적의 호주 산림조성..."득보다 실이 많다"

호주에서 산림조성을 통한 탄소배출권 거래가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조성된 산림비율이 턱없이 낮아 실제 배출량을 감축

포스코퓨처엠 '폐근무복 업사이클링' 의료키트 기부

포스코퓨처엠이 폐근무복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의료용품 파우치와 키트를 지역 노인복지시설에 기부하며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안전·보건 사각

금감원-한국銀, 금융권 기후스트레스 테스트 실시한다

기후변화로 폭염과 홍수 등 자연재해가 빈번해지고 규모가 커지면서 이에 따른 금융회사들의 기후관련 리스크도 커지고 있어, 금융당국이 금융회사들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