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립준비 청소년에 7억원...적금·금융교육 제공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9 16:52:04
  • -
  • +
  • 인쇄
SK그룹·이디야커피와 '다함께 나눔프로젝트' 참여
적금 월납입 15만원...3년 만기시 1162만원 '묵돈'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19일 경기 군포시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에서 열린 '제2차 다 함께 나눔프로젝트' 행사에서 위기청소년들의 '마음건강', '자산형성', '취업',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를 실천한 기업 대표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석장 이디야커피 대표,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형희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 위원장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자립준비 청소년의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7억원을 후원한다.

19일 신한은행은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경기남부 청소년자립지원관에서 진행된 제2차 '다함께 나눔프로젝트'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해 자립준비청년과 가정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총 7억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다함께 나눔프로젝트'는 대한상공회의소 및 기업들이 참여하는 '신기업가정신협의회'가 진행중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제2차 '다함께 나눔프로젝트'에 신한은행은 SK그룹, 이디야커피와 함께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본업인 금융업에 기반해 '자립지원 적금'과 '경제·금융교육'으로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립지원 적금'은 자립준비청년과 가정 밖 청소년들이 생활비나 주거비 등에 필요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돕는 금융상품이다. 3년 만기로 최대 5.8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월 납입한도는 15만원으로 납입금액의 100%(월 최대 15만원) 금액을 신한은행이 지원하고, 최대 540만원의 지원금을 더해 만기시 최대 1162만원(세후) 가량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아울러 자립청년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경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사회초년생 급여운용 방법 △재테크 방법 △경제개념 확립 등의 맞춤형 경제·금융교육을 제공한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어떻게 힘이 되어줄 수 있을지 깊이 고민한 결과,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기본적인 '생활자금'과 '금융지식'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며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신한은행이 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취학의무를 유예하거나 진학하지 않은 학교 밖 청소년 들에게 '금융교육 뮤지컬' 참여를 통한 문화예술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2021년부터 학대피해아동쉼터에 차량 및 유류비를 지원해 병원과 학교 등의 이동을 돕고, 결식아동에게 밀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최남수의 ESG 풍향계] 유럽발 '공급망 규제'...韓수출기업 '직격탄'

ESG 관련 이슈 중 '뜨거운 현안'인 공급망에 대한 환경 및 인권 실사는 최근들어 관심의 초점이 됐지만 사실은 오랜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논의돼온 주제

'마비성 패류독소' 경남 진해만·부산시까지 퍼졌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이 마비성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해역(0.8 mg/kg)이 최근 남해안 일부에서 진해만 및 부산시 일부까지 확대됐다고 19일 밝혔다.

HLB 영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파파덕'...취약계층 지원 확대

HLB글로벌의 영유아 오감자극 미술교육 전문 브랜드 '파파덕'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이 교육 지원에 적극 나선다.파파덕은 최근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폐식용유를 '바이오디젤'로...롯데웰푸드·HD현대오일뱅크 '협력'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자원 선순환 본격화를 통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바이오디젤 생산을

LG전자, 美타임스스퀘어에 '눈표범' 영상...기후변화 멸종위기종 알린다

LG전자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급격한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알리기에 나섰다.LG전자는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

[영상] 물바다로 변한 사막...1년치 비 한꺼번에 쏟아진 두바이

사막 도시 두바이에 한나절만에 1년치 비가 쏟아지면서 '물바다'가 됐다.16일(현지시간)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2시간동안 1년치 강수량인 100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