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역도 메일도 알아서 '척척'...'갤럭시Z' 폴더블폰 더 똑똑해졌다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23:34:07
  • -
  • +
  • 인쇄
더 얇고 내구성 강화...AI로 더 진화된 기능
'갤럭시링'으로 웨어러블 확장...24일 출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를 공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새로운 폴더블폰 시리즈인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 그리고 첫 스마트반지 '갤럭시 링'을 프랑스 파리에서 베일을 벗었다.

10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프랑스 파리 중심지 '카루젤 뒤 루브르'에서 개최된 하반기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에서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를 결합한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 시리즈는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면서 내구성은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메인화면의 재질강화로 화면 주름도 한층 개선됐고, 강화된 '아머 알루미늄'(Armor Aluminum) 프레임과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2'(Corning® Gorilla® Glass Victus® 2)는 더욱 강력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또 고성능 CPU, GPU,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결합해 AI 프로세싱을 최적화하고, 그래픽 등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킨 퀄컴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모바일 플랫폼'(Snapdragon® 8 Gen 3 Mobile Platform for Galaxy)이 탑재됐다. 더 오랜시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방열시스템도 진화됐다. 갤럭시Z 폴드6는 더 커진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 갤럭시Z 플립6는 플립 시리즈 최초로 베이퍼 챔버를 탑재했다.

▲갤럭시 Z 폴드6 네이비(왼쪽)와 갤럭시 Z 플립6 민트(오른쪽) (사진=삼성전자)


이를 바탕으로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는 폴더블과 대화면에 최적화된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을 번역, 요약 정리해주고, 자동으로 서식을 변환해주는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는 '음성녹음 텍스트 변환' 기능까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삼성 노트' 앱에서 바로 음성을 스크립트로 변환할 수 있고, 스크립트를 번역·요약할 수도 있다. '노트 어시스트'에는 'PDF 오버레이(PDF Overlay) 번역' 기능도 추가돼 최적화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PDF 문서 내 텍스트가 문서 형식의 흐트러짐 없이 그대로 번역된다.

'삼성 키보드'에서는 간단한 키워드만 입력하면 메일 본문이나 SNS 게시글을 작성해주는 '글쓰기'(Composer)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SNS 게시글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소셜 앱 내 사용자 히스토리와 대화 말투 등이 반영돼 문구가 제안된다.

아울러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의 갤럭시 AI는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보다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준다.

'통역'(Interpreter) 기능은 폴더블의 듀얼스크린을 활용하는 새로운 '대화모드'를 통해 보다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 사용자와 상대방은 실시간으로 번역된 텍스트를 메인 스크린과 커버 스크린으로 각각 동시에 확인하며 대화할 수 있다. 외국어 강의 등을 듣는 경우에는 새롭게 추가된 '듣기모드'를 사용하면 번역된 텍스트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표기된다. 통화시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은 기본 '전화' 앱을 넘어 다양한 메시지 앱과 연동된다. 카카오톡, 라인, 구글 미트, 왓츠앱, 텔레그램 등 다양한 앱에서 사용이 가능해져 더욱 제한없는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카메라 경험은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통해 촬영부터 편집, 감상까지 모두 진화했다. '포토 어시스트'(Photo Assist)는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됐다. 새롭게 추가된 '인물사진 스튜디오'(Portrait Studio) 기능은 인물사진을 3D 캐릭터, 수채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바꿔줘 더욱 개성있는 결과물을 생성해준다. 화면을 길게 누르는 것만으로 영상을 자연스러운 슬로우 모션으로 감상하게 해주는 '인스턴트 슬로우 모션'(Instant Slow-mo) 기능은 슬로우 모션으로 변환된 영상의 저장이 가능해져, 친구 또는 가족과 곧바로 공유할 수 있게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구글과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더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에는 최신 '구글 제미나이'(Google Gemini) 앱이 탑재돼 언제든지 AI 기반으로 맥락을 이해하는 '어시스턴트(Assistant)'를 호출할 수 있다. 사용자가 화면 하단의 모서리를 쓸어올리거나 '헤이 구글(Hey Google)'이라고 말하면, '제미나이 오버레이'(Gemini overlay)가 실행돼 정보 습득, 글쓰기, 계획 세우기 등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재활용 소재도 더 많이 적용됐다.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에는 재활용 유리·알루미늄·플라스틱·코발트·희토류 등 보다 다양한 재활용 소재가 더 많은 부품에 적용됐고, 재활용 금과 재활용 구리도 최초로 사용됐다. 제품 포장 박스에는 100% 재활용 종이가 적용됐다. 또 7세대의 OS 업그레이드와 7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오랫동안 최적의 경험을 즐기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갤럭시 버즈3 프로'와 '갤럭시 버즈3'도 함께 출시됐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총 16개 언어 종류의 새로운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 음성 명령 '보이스 커맨드(Voice Command)' 기능, 내·외부 소리와 사용자의 착용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음색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제공한다. 통화 음질도 대폭 개선했다. 머신 러닝 모델을 통해 통화 중 발화자의 목소리를 다양한 소음 환경에서 복구하고, '슈퍼 와이드밴드 콜'(Super-Wideband Call) 기능으로 고품질의 통화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소음 제어 최적화'(Active Noise Control), '대화 감지'(Voice Detect), '사이렌 감지'(Siren Detect)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갤럭시 AI를 웨어러블 제품으로 확장해 혁신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도 공개됐다.

▲갤럭시워치 울트라(좌)와 갤럭시링 (사진=삼성전자)


먼저 삼성전자의 최첨단 센서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링'은 갤럭시 포트폴리오 중 가장 작은 초소형 폼팩터로,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24시간 밀착 관리하도록 지원하며 편안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착용이 가능하다. 최대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끊김없이 지속 측정할 수 있으며, LED 조명이 탑재된 특별한 디자인의 충전 케이스는 간편한 충전을 지원한다.

'갤럭시 링'은 다양한 건강 지표를 별도의 구독료 없이 제공하며, 갤럭시 AI가 누적 기록된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측정된 모든 건강 정보와 인사이트를 '삼성 헬스'(Samsung Health)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개인 건강의 시작인 수면에 초점을 맞춘 ‘갤럭시 링’은 더욱 고도화된 수면 분석과 강력해진 수면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수면을 이해하고 수면 습관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수면, 활동, 수면 중 심박수 및 심박 변이도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에너지 점수'(Energy Score)를 매일 제공해 건강이 일상에 미치는 신체적, 정신적 영향을 이해하고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워치7'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최초로 피부에 축적된 '최종당화산물 지표'(AGEs Index) 측정을 제공한다. 최종당화산물은 사용자의 생물학적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건강지표로, 평소 식단과 생활습관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또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은 '수면 무호흡 기능'(Sleep Apnea Feature)을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이밖에도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3나노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작 대비 약 3배 빨라진 CPU 속도와, 프로세서의 소모 전류 효율도 약 30% 가량 개선했다.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보다 극대화된 성능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아웃도어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강한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하고, 10ATM 방수를 지원해 바다 수영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해발고도 -500m~9000m 높이까지 사용을 지원해, 극한 환경에서도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을 측정할 수 있다. 운동 효율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멀티 스포츠 타일'(Multi-Sport tiles) 기능은 수영, 사이클링, 달리기 운동을 조합해 철인 3종(Triathlon), 듀애슬론(Duathlon) 등 다양한 멀티 스포츠의 결과를 측정해 주고, 사용자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운동 조합도 설정할 수 있다.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카루젤 뒤 루브르(Carrousel du Louvre)'에서 개최된 하반기 '갤럭시 언팩 2024'에서 관람객이 '갤럭시 링'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이날 공개된 제품들은 모두 오는 24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2~18일 1주일간 사전판매가 진행된다.

갤럭시Z 폴드6는 256GB, 512GB, 1TB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222만9700원, 238만8100원, 270만4900원이다. 1TB 모델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삼성스토어를 포함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Z 플립6는 256GB, 512GB로 출시되고, 가격은 각각 148만5000원, 164만3400원이다.

갤럭시Z 폴드6는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색상으로, 갤럭시Z 플립6는 블루, 실버 쉐도우, 옐로우, 민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단독 색상이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6는 크래프티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갤럭시 Z 플립6는 크래프티드 블랙, 화이트, 피치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실버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버즈3 프로의 가격은 31만9000원, 갤럭시 버즈3는 21만9000원이다. 갤럭시 링은 티타늄 블랙, 티타늄 실버, 티타늄 골드 3가지 색상이 총 9개의 사이즈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9400원이다.

갤럭시 워치7은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4mm은 새로운 색상 '그린'과 밝고 경쾌한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7 40mm는 그린과 크림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44mm 블루투스 모델이 38만9000원, 40mm 블루투스 모델이 34만9000원이다. LTE 모델은 44mm가 41만9100원, 40mm는 37만9500원이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47mm LTE 모델 1종으로 출시된다.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실버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9만9800원이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정부 '탄소국경조정제' 중소기업 지원방안 설명회 개최

정부가 25일 대전 한국철도공사 본사에서 관계부처(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관세청) 및 유관기관 합동으로 유럽연합 탄소국경조정제

오비맥주, 몽골에서 15년째 '카스 희망의 숲' 조성…4만6500그루 심었다

오비맥주가 15년동안 몽골에서 4만65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오비맥주는 지난 24일 몽골 에르덴 지역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에서 국제 환경단체

환경부, 하반기 '녹색채권' 지원대상 중소중견기업 모집

정부가 올 하반기 녹색채권 이자 비용을 지원해줄 중소·중견기업 대상사업자를 모집한다.24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중소·중견기

환경재단·하이브, 방글라데시에 맹그로브 1년간 10만그루 식재

환경재단과 하이브가 지난 1년간 방글라데시에 맹그로브 10만그루를 식재하고 성장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맹그로브의 날'을 맞아 24일 공개했다.맹그

창업자 김범수의 이례적 구속...카카오 경영쇄신에 '먹구름'

SM엔터테인먼트 인수과정에서 시세조종 의혹을 받고 있는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이 23일 검찰에 구속되면서 카카오는 오너 사법리스크

전세계 ESG 소송 2.5배 증가..."韓기업 '내부통제시스템' 구축해야"

전세계적으로 기후·환경뿐만 아니라 노동·인권 분야까지 소송이 급증하고 있어, 국내 기업들도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대한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