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수선하듯 골프채도 수선하자...행복골프 '골프채 세탁소' 열었다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13:33:03
  • -
  • +
  • 인쇄
행복골프㈜ 역삼동 본점에 골프채 세탁소 첫 개점
내게 맞는 골프채 만들기 '피팅교육 프로그램' 운영
▲행복골프 서울 역삼동 본점에 문을 연 '골프채 세탁소'
(사진=행복골프)


'행복골프훈련소'가 골프채를 맞춤제작·수선·개조해주는 '골프채 세탁소'를 열었다.

행복골프㈜(대표 김 헌)는 회원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골프채를 자신에게 맞게 수선하고 개조할 수 있는 '골프채 세탁소'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점에서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김헌 행복골프 대표는 '골프채 세탁소'를 일명 '채탁소'라고 명명하며 "대부분의 골프채 피팅이나 튜닝은 상급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골프클럽의 피팅과 튜닝은 사실 초급자에게 더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채탁소'에서는 골프클럽 헤드와 샤프트 파손에 대한 수리나 수선뿐 아니라 악기를 자신의 몸에 맞게 조율하는 것처럼 골프채를 자신의 신체조건에 맞춰 길이와 무게 등을 조절해주는 '튜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개인별 스윙 특성을 분석해 그에 맞게 골프채를 최적화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헌 대표는 "옷을 사면 신체조건에 맞게 길이나 품을 수선하는 것처럼 골프채도 자신의 키와 몸무게 등 신체조건에 맞게 길이나 무게를 조절해야 한다"면서 "채탁소는 골프채 브랜드별 특성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이용하면 유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람마다 손의 크기와 키, 몸무게 등 신체조건이 다른데 시중에 판매되는 골프채 종류는 매우 제한돼 있다. 몸에 맞지 않는 골프채를 계속 사용하면 라이각이 맞지 않거나 스윙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대해 김헌 대표는 "골프장갑 사이즈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시판되는 골프채는 대부분 동일 사이즈이다보니 사람이 골프채에 맞추는 우스운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며 "아무리 비싼 골프채라도 내 몸에 맞지 않으면 제 성능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골프채 세탁소'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김재범 채탁소장은 "사용하는 골프채의 무게중심을 살짝 바꿔주거나 채의 길이를 조절해주는 것만으로도 스윙의 방향성이 달라지고 셋업이 편해질 수 있다"면서 "초보자는 자신의 스윙 패턴을 잘 모르기 때문에 훈련소에서 두어달 스윙 연습을 하면서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골프채 피팅을 하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골프채 세탁소'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행복골프훈련소 회원으로 가입했을 경우에 할인특전이 주어진다. 무엇보다 스윙의 변동성이 큰 초보자의 경우는 훈련소에서 연습하는동안 스윙데이터를 분석해 골프채 피팅을 할 수 있다. 김재범 소장은 "스윙실력이 향상되면 그에 맞게 계속 피팅해준다는 점이 회원들이 갖는 무형의 특전"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5월부터 매주 1회 4주 과정의 '피팅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골프채에 대한 기초지식을 비롯해 골프채를 분해하고 조립, 그립교체, 자신에게 맞는 클럽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김재범 소장은 "피팅 기초과정을 듣고 나면 골프가 훨씬 쉬워지고 스코어를 빨리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비는 재료비를 포함해 1인당 30만원"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골프는 앞으로 '골프채 세탁소'를 지역별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ESG

Video

+

ESG

+

'자연자본이 기업 핵심가치'...ISSB '생물다양성 공시' 기준 마련 착수

국제지속가능성표준위원회(ISSB)가 생물다양성 리스크 공시 기준을 세우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국제회계기준(IFRS) 산하 ISSB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성

함께 달리며 나무기부...현대차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 런 2024'를 실시한다.지난 2016

'탄소중립포인트' 카카오머니로 받는다...카카오-환경부, 협약체결

환경을 지키기 위해 카카오,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가 환경부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함께한다.카카오는 26일 경기도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환

환경부 '한국형 녹색채권' 3.9조 발행..."녹색산업이 국가경쟁력 좌우"

올 연말까지 총 3조9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이 발행된다.2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호텔에서 '2024년 한국형 녹색

전력거래소 비상임 3명 고발당했다..."이해충돌방지법 위반"

전력거래소가 선임한 비상임이사 3명이 이해충돌방지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25일 기후솔루션과 18개 태양광협동조합,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

당장 코앞에 닥친 국제환경규제..."대-중소기업 상생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