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수선하듯 골프채도 수선하자...행복골프 '골프채 세탁소' 열었다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13:33:03
  • -
  • +
  • 인쇄
행복골프㈜ 역삼동 본점에 골프채 세탁소 첫 개점
내게 맞는 골프채 만들기 '피팅교육 프로그램' 운영
▲행복골프 서울 역삼동 본점에 문을 연 '골프채 세탁소'
(사진=행복골프)


'행복골프훈련소'가 골프채를 맞춤제작·수선·개조해주는 '골프채 세탁소'를 열었다.

행복골프㈜(대표 김 헌)는 회원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골프채를 자신에게 맞게 수선하고 개조할 수 있는 '골프채 세탁소'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점에서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김헌 행복골프 대표는 '골프채 세탁소'를 일명 '채탁소'라고 명명하며 "대부분의 골프채 피팅이나 튜닝은 상급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골프클럽의 피팅과 튜닝은 사실 초급자에게 더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채탁소'에서는 골프클럽 헤드와 샤프트 파손에 대한 수리나 수선뿐 아니라 악기를 자신의 몸에 맞게 조율하는 것처럼 골프채를 자신의 신체조건에 맞춰 길이와 무게 등을 조절해주는 '튜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개인별 스윙 특성을 분석해 그에 맞게 골프채를 최적화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헌 대표는 "옷을 사면 신체조건에 맞게 길이나 품을 수선하는 것처럼 골프채도 자신의 키와 몸무게 등 신체조건에 맞게 길이나 무게를 조절해야 한다"면서 "채탁소는 골프채 브랜드별 특성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이용하면 유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람마다 손의 크기와 키, 몸무게 등 신체조건이 다른데 시중에 판매되는 골프채 종류는 매우 제한돼 있다. 몸에 맞지 않는 골프채를 계속 사용하면 라이각이 맞지 않거나 스윙이 개선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대해 김헌 대표는 "골프장갑 사이즈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시판되는 골프채는 대부분 동일 사이즈이다보니 사람이 골프채에 맞추는 우스운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며 "아무리 비싼 골프채라도 내 몸에 맞지 않으면 제 성능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골프채 세탁소'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김재범 채탁소장은 "사용하는 골프채의 무게중심을 살짝 바꿔주거나 채의 길이를 조절해주는 것만으로도 스윙의 방향성이 달라지고 셋업이 편해질 수 있다"면서 "초보자는 자신의 스윙 패턴을 잘 모르기 때문에 훈련소에서 두어달 스윙 연습을 하면서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골프채 피팅을 하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골프채 세탁소'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행복골프훈련소 회원으로 가입했을 경우에 할인특전이 주어진다. 무엇보다 스윙의 변동성이 큰 초보자의 경우는 훈련소에서 연습하는동안 스윙데이터를 분석해 골프채 피팅을 할 수 있다. 김재범 소장은 "스윙실력이 향상되면 그에 맞게 계속 피팅해준다는 점이 회원들이 갖는 무형의 특전"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5월부터 매주 1회 4주 과정의 '피팅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골프채에 대한 기초지식을 비롯해 골프채를 분해하고 조립, 그립교체, 자신에게 맞는 클럽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김재범 소장은 "피팅 기초과정을 듣고 나면 골프가 훨씬 쉬워지고 스코어를 빨리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비는 재료비를 포함해 1인당 30만원"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골프는 앞으로 '골프채 세탁소'를 지역별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SPC그룹,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커피농가 돕는다

과테말라 화산 피해지역을 돕기 위해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굿네이버스), 스카이원네트웍스와 손을 잡았다.파리크라

탄녹위 '2035 NDC' 의견수렴..."강력한 목표치와 제도적 완충장치 마련돼야"

탄소중립 혁신기술 투자가 집중되는 2030~2040년을 대비해 강력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와 함께 제도적 완충장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대통령

걸으며 쓰레기 수거...제주해안 '플라스틱 플로깅'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지난 18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도내 곳곳에서 자발적인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플라스틱 제로 제주

KT&G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 공모

KT&G가 지역 폐기물을 재활용해 작품으로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2024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를 오는 7월 5일까지 공모한다고 20일 밝

아름다운가게-GS리테일, 의류 업사이클링 '친구 캠페인' 진행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가 GS리테일과 함께 버려지는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친구) 캠페인을 20일부터 한달간 진행

생분해 가능한 종이코팅제 개발..."바다에서도 석달만에 82% 생분해"

국내 연구진이 토양과 물뿐만 아니라 분해가 잘 되지 않는 바다에서도 생분해 가능한 코팅제를 개발하고 이 코팅제를 적용한 종이 패키징 소재를 개발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