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쌀과자...베트남 입맛 사로잡은 'K-스낵'

차민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2 15:39:45
  • -
  • +
  • 인쇄
오리온, 올해 베트남 매출 첫 4000억 돌파
▲베트남에서 판매되고 있는 오리온 스낵류들 (사진=오리온)

한국산 초코파이와 쌀과자, 감자칩 등이 베트남 사람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로 올해 1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뒀다. 22일 오리온은 "Z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몰레' '수박맛'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초코파이가 베트남 국민파이로 자리잡았다"고 했다. 

초코파이뿐만 아니다. '쿠스타스'(한국명 카스타드)도 베트남 전통음식을 접목한 신제품 '꼼'(Cốm)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보다 매출이 40% 성장했다. 생감자스낵은 신제품 '오스타징'(한국명 콰삭칩), '스윙(한국명 스윙칩) 갈릭쉬림프' 등도 지난해보다 매출이 39% 뛰었다.

덕분에 오리온은 올 1월~11월 베트남에서 4067억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사상 처음으로 연매출 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05년 베트남에 진출한지 18년만의 성과다. 지난해 3000억원 고지를 넘어선지 1년만에 매출이 1000억원 이상 늘었다.

오리온은 성공비결에 대해 "차별화된 영업력을 기반으로 현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이 잇따라 내놓은 결과"라며 "앞으로 베트남 법인이 그룹 성장을 주도하는 중심축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오리온은 판매량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하노이 공장에 생산동을 신축하고 호치민 공장을 증축할 계획이다. 또 제3공장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오리온은 "현재 운영중인 2개 공장의 가동률은 11월 기준 120%에 이르며, 향후 신규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면 보다 안정적인 고성장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최남수의 ESG 풍향계] 유럽발 '공급망 규제'...韓수출기업 '직격탄'

ESG 관련 이슈 중 '뜨거운 현안'인 공급망에 대한 환경 및 인권 실사는 최근들어 관심의 초점이 됐지만 사실은 오랜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논의돼온 주제

'마비성 패류독소' 경남 진해만·부산시까지 퍼졌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이 마비성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해역(0.8 mg/kg)이 최근 남해안 일부에서 진해만 및 부산시 일부까지 확대됐다고 19일 밝혔다.

HLB 영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파파덕'...취약계층 지원 확대

HLB글로벌의 영유아 오감자극 미술교육 전문 브랜드 '파파덕'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이 교육 지원에 적극 나선다.파파덕은 최근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폐식용유를 '바이오디젤'로...롯데웰푸드·HD현대오일뱅크 '협력'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자원 선순환 본격화를 통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바이오디젤 생산을

LG전자, 美타임스스퀘어에 '눈표범' 영상...기후변화 멸종위기종 알린다

LG전자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급격한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알리기에 나섰다.LG전자는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

[영상] 물바다로 변한 사막...1년치 비 한꺼번에 쏟아진 두바이

사막 도시 두바이에 한나절만에 1년치 비가 쏟아지면서 '물바다'가 됐다.16일(현지시간)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2시간동안 1년치 강수량인 100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