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나 이뻐?"…혀 쏙 내밀며 '셀카' 400장 찍은 흑곰

조인준 / 기사승인 : 2023-01-30 10:28:30
  • -
  • +
  • 인쇄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산간녹지공원에 찍힌 흑곰의 셀카(사진=볼더산간녹지공원 SNS 캡처)

미국 콜로라도주의 보호구역에 설치된 야생동물 관찰 카메라에 '셀카 장인' 곰이 포착돼 화제다.

29일(현지시간) abc뉴스, CNN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콜로라도주 볼더의 자연 보호구역인 볼더산간녹지공원(Boulder Open Space and Mountain Parks) 직원들은 최근 공원 내 야생동물 관찰용 동작 감지 카메라를 살피다 깜짝 놀랐다.

여느 때와 달리 사진이 580장이나 찍혀있던 데다가 그 중 400장이 흑곰 한 마리를 담고 있었기 때문이다.

사진 속 곰은 셀카를 찍는 것처럼 카메라를 의식한 모습으로 정면을 바라보거나, '얼짱각도'를 노린 듯 비스듬히 옆을 쳐다보기도 했다. 혀를 날름 내밀거나 옆얼굴을 들이미는 등 표정도 구도도 다채롭다.

이 공원의 관찰 카메라는 보호구역에 서식하는 야생동물들의 생태를 살피기 위해 곳곳에 설치된 것으로 센서를 통해 정면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영상과 사진을 찍도록 설정돼있다.

공원 측은 코요테, 비버, 퓨마, 곰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찍히곤 하지만 보통은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고 지나치는데 이 흑곰은 카메라에 완전히 빠져버린 것 같다고 전했다.

필립 예이츠(Philip Yates) 볼더산간녹지공원 대변인은 "곰이 관찰 카메라 중 하나에 특별히 흥미를 보이며 수백장의 '셀카'를 남긴 것 같다"며 "사진을 보고 직원들은 웃음을 터뜨렸는데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공원은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곰의 사진들을 공개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너무 귀엽다! 분명 (곰의)인스타 페이지가 있을 거야", "너무 예뻐, 그리고 자기도 아는 거 같아", "제발 나머지 사진도 보여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Video

+

ESG

+

함께 달리며 나무기부...현대차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 런 2024'를 실시한다.지난 2016

'탄소중립포인트' 카카오머니로 받는다...카카오-환경부, 협약체결

환경을 지키기 위해 카카오,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가 환경부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함께한다.카카오는 26일 경기도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환

환경부 '한국형 녹색채권' 3.9조 발행..."녹색산업이 국가경쟁력 좌우"

올 연말까지 총 3조9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이 발행된다.2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호텔에서 '2024년 한국형 녹색

전력거래소 비상임 3명 고발당했다..."이해충돌방지법 위반"

전력거래소가 선임한 비상임이사 3명이 이해충돌방지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25일 기후솔루션과 18개 태양광협동조합,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

당장 코앞에 닥친 국제환경규제..."대-중소기업 상생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자원순환 활성화 MOU

빙그레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업무협약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