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산업국제박람회' 최신 기후환경 기술 선보인다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6 09:50:56
  • -
  • +
  • 인쇄
벡스코 2전시장에 '기후환경기술관' 마련
▲부산 벡스코 전경

오는 5월 25일~27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World Climate Industry EXPO)에 다양한 기후환경 기술을 한자리에 모은 '기후환경기술관'도 마련된다. 박람회의 6개 전시관 가운데 하나인 '기후환경기술관'은 제2 전시장에서 열린다.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글로벌 플랫폼 마련을 위해, 기존 각 부처에서 진행하던 산업부의 에너지대전, 탄소중립 EXPO와 환경부 GGHK, 부산시 ENTECH을 통합해 개최된다.

제1전시장은 청정에너지관, 에너지효율관, 탄소중립관, 미래모빌리티관, EXPO 홍보관으로 구성되며 제2전시장에는 기후‧환경기술관이 열려 총 6개의 전시관이 마련된다. 특히 환경산업관과 기후기술관에 부산 포함 전국 기관 및 기업 120개가 참여할 예정이라 주목되고 있다.

제2전시장에 마련되는 WCE 기후환경기술관에는 대한민국 환경·기후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해 최신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여기에 글로벌 그린허브 코리아를 동시에 개최해 참가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한다.

환경산업관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산업협회, 한국환경공단, APEC기후센터, 한국남부발전 등 관련 기관이 참여해 환경분야 공공정책을 소개한다. 특히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14개 기업과 연구기관이 참여하여 열분해플랜트, 폐기물 재활용 플랜드, 매연저감필터 등 신기술 연구성과를 선보인다. 

녹색혁신기업관은 친환경 제설제 등 환경부가 선정한 유망 녹색기술을 소개한다. 한국환경산업협회는 친환경 연료첨가제, 폐기물 에너지화 등의 기술을 보유한 전국의 우수환경기업을 이번 전시관에서 소개한다. 한국남부발전은 수전해 실증 미니어처와 연료전치 모형을 전시하여 관련사업과 기술을 홍보한다. 또한 도원에이팩스(소각플랜트), 하이클로(차염발생장치), 주식회사 생(정수공정장치), 쓰리텍(건조기기) 등 부산 소재 우수 환경기업이 참가한다.

해외에서는 주한인도네시아 투자진흥센터와 주한타이페이대표부가 참가하여 해당 국가의 환경분야 정책과 친환경 기술을 홍보한다. 특히 아시아, 중국, 중동, 유럽, 미주 등 전세계 32개국 118개 해외발주처와 바이어를 초청하는 글로벌 그린허브 코리아(GGHK) 수출상담회가 전시 기간 동안 개최되어 국내 참가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한다.

이밖에도 기후미래포럼, GGHK프로젝트설명회, 광물/순환자원기술 컨퍼런스 등 다양한 포럼과 산업전문 세미나가 동시에 개최돼 최근의 기후·환경이슈를 극복하기 위한 방향과 대책을 논의한다.

참여형 이벤트도 녹색 인증 제품 체험, 탄소중립 이벤트, 초소형 전기차량 시승 기회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경품 이벤트로는 '스탬프투어'와 '참가기업 제품설명회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탬프투어는 전시장 내 정해진 장소를 모두 방문해 획득한 스탬프를 제출하면 즉석에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참가기업 제품설명회 참여 이벤트는 시간대별로 있는 제품설명회에 참석하면 현장에서 경품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최남수의 ESG 풍향계] 유럽발 '공급망 규제'...韓수출기업 '직격탄'

ESG 관련 이슈 중 '뜨거운 현안'인 공급망에 대한 환경 및 인권 실사는 최근들어 관심의 초점이 됐지만 사실은 오랜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논의돼온 주제

'마비성 패류독소' 경남 진해만·부산시까지 퍼졌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이 마비성 패류독소 기준치 초과해역(0.8 mg/kg)이 최근 남해안 일부에서 진해만 및 부산시 일부까지 확대됐다고 19일 밝혔다.

HLB 영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파파덕'...취약계층 지원 확대

HLB글로벌의 영유아 오감자극 미술교육 전문 브랜드 '파파덕'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이 교육 지원에 적극 나선다.파파덕은 최근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폐식용유를 '바이오디젤'로...롯데웰푸드·HD현대오일뱅크 '협력'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자원 선순환 본격화를 통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바이오디젤 생산을

LG전자, 美타임스스퀘어에 '눈표범' 영상...기후변화 멸종위기종 알린다

LG전자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급격한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알리기에 나섰다.LG전자는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

[영상] 물바다로 변한 사막...1년치 비 한꺼번에 쏟아진 두바이

사막 도시 두바이에 한나절만에 1년치 비가 쏟아지면서 '물바다'가 됐다.16일(현지시간)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2시간동안 1년치 강수량인 100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