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 SNS LG U+ '베터'...차별화된 콘셉트로 인기몰이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2 09: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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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Better)가 출시 6개월만에 다운로드 10만건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 콘셉트의 SNS로,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글에 최적화돼 있으며, 일종의 '폴더' 개념인 보드를 개설해 부담없이 자신의 일상을 주제별로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상기록을 통해 삶의 진솔한 모습을 담아 더 나아지는 자신을 발견한다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베터는 출시 6개월만인 지난 9월말 기준 일평균 다운로드 550여건,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기록했다. 누적 보드는 1만7000개, 누적 기록은 8만5000건을 넘어섰다.

조회수가 가장 높은 보드는 새벽에 그린 그림과 함께 본인만의 생각과 관점을 기록하는 이연 작가의 '새벽에 그리는 그림', 파리에서 한달 간 살며 사고 먹고 마신 영수증을 기록한 김민철 작가의 '파리 영수증 일기', 필요없는 물건들을 버리며 물건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는 아이디 '넉넉'의 '반려 쓰레기 버리기' 순으로, 개인의 삶과 취향을 드러낸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주를 이뤘다.

베터 내 검색 키워드 중에서는 '운동'이 1위를 차지했으며, 취미, 그림, 독서, 헬스, 리추얼 등이 뒤를 이었다. 베터에 작성된 해시태그 키워드는 총 3700개에 달하며, 가장 많이 작성된 '그림'에 이어 '운동', '일기', '기록', '독서' 순으로 기록됐다.

특히 관심사별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누적 참여자 2000여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취미·취향, 운동, 커리어 등 관심사별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리더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7월부터 9월까지 운영된 제2차 프로그램에서는 임팩트 컨설턴트 박해주 리더가 운영하는 '이해의 품을 넓히는 소설/에세이 읽기' 커뮤니티는 지난 2달간 136개의 책을 공유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LG유플러스는 오는 11월 1일까지 베터 유저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2개월간 운영되는 제3차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취미, 취향, 글쓰기, 명상, 커리어, 독서 등 12가지 주제별 커뮤니티를 마련했으며, 커뮤니티별 최대 50명을 선정한다. 활동 종료 시점에는 참여자 전원에게 한정 제작된 기념품은 물론, 참여자 중 일부에게는 커뮤니티 리더와 함께 포토 촬영을 포함한 유저 인터뷰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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