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때이른 폭염 소식 때문인지 삼성전자 에어컨 판매량이 올들어 약 30%가량 늘었다.
삼성전자는 올 1~5월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약 3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5월에는 하루 판매량이 1만대가 넘어서기도 했다. 하루 판매량이 1만대가 넘어선 기록은 지난해보다 한달이나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인공지능(AI) 에어컨은 사용자의 생활패턴은 물론, 날씨∙온습도 정보 등 환경까지 분석해 냉방 모드를 알아서 조절하는 'AI 쾌적' 기능을 갖췄다"면서 "특히 스탠드형 에어컨은 AI가 공간의 면적까지 고려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고, 환기가 필요한 시점이 되면 음성으로 환기 알림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감하는 'AI 절약모드'도 지원한다. 이는 스탠드형 AF25DX934WAN 모델가 벽걸이형AR07D9181HZN 모델을 통해 확인된 수치다. 외기 35℃, AI 쾌적 24℃ 기준에서 AI 절약모드가 켜지면 소비전력량이 이 정도로 나타났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따라서 실사용 환경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에어컨뿐만 아니라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 판매량도 1~5월 약 40% 늘었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반도체 소자로 내부 온도를 조절해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을 지원한다. 또 9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37종의 신선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리스트까지 만들어주는 'AI 비전 인사이드' △자주 구매하는 가공∙포장 식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AI 푸드 매니저' 기능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판매량도 10% 이상 늘었다. 이 제품은 7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자가 다양한 코스와 기능을 한눈에 보고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 등을 감지하고 최적의 케어를 제공하는 'AI 맞춤+' 기능도 갖췄고, 인식 가능한 옷감이 기존 3종에서 5종으로 확대돼 관리가 까다로운 세탁물도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대표 AI 가전에 제품 성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일상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AI 기능을 도입해, 가전 사용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이 판매에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공개한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영상은4000만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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