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전국 매장에 '보안전문 상담사' 배치…통신사 관계없이 상담 가능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09:5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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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전국 매장에 보안 전문 상담사가 배치된다.(사진=LG유플러스)

최근 SK텔레콤 해킹 사태로 개인정보 보안문제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이같은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 보안전문 상담사를 배치한다.

LG유플러스가 피싱·스미싱 등 디지털 범죄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전국 1800여개 모든 매장을 'U+보안 전문 매장'으로 전환하고, 보안전문 상담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위험을 느낀다면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맞춤형 상담과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U+보안 전문 매장은 스미싱 문자 수신, 악성 앱 감염 등 위협이 의심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악성 앱 탐지와 휴대폰 결제차단 등 조치를 제공한다. 매장에 배치된 보안전문 상담사는 고객의 피해를 진단하고 대처 방법을 안내하며, 디지털 범죄 피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스미싱과 피싱 등으로 인한 고객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LG유플러스 가입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가까운 매장에서 상담을 받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보안전문 매장을 운영하기로 했다.

국내 피해가 발생하는 대표적인 디지털 범죄는 △전화로 공공기관 등을 사칭해 돈이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URL을 통해 고객을 가짜 사이트로 유도한 뒤 금융 정보를 탈취하는 '피싱' △문자를 이용해 가짜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앱 설치를 유도한 뒤 정보를 탈취하는 '스미싱' △보안이 뚫린 와이파이 등을 이용해 사용자를 가짜 홈페이지로 유도하는 '파밍' △악성코드에 감염된 스마트폰을 통해 해커가 금융 정보를 탈취하는 '메모리 해킹' 등이 있다. U+보안 전문 매장에서는 피해 유형별 맞춤 진단과 상담을 제공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희망시 가장 먼저 피해 상황에 대한 진단을 받는다. 전문 상담사는 모바일 백신을 이용해 단말기 내 악성 앱 감염 여부를 진단하고, 감염이 확인되면 즉시 악성 앱 삭제 등의 조치를 시행한다. LG유플러스 가입자는 피해 발생 여부를 전산으로 조회한 후,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를 차단하는 조치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단말기 내 악성 앱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조치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전국 100여개 매장에서 운영 중인 'U+중고폰 진단 센터'를 통해 악성 앱에 감염된 스마트폰 초기화 서비스를 지원하며, 전문 수리가 필요한 경우 제조사 A/S센터 안내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익시오'에 탑재될 예정인 '안티 딥보이스'를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두 달 간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자신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만든 AI 딥보이스를 청취하고, 가상의 보이스 피싱 전화를 체험해볼 수 있다. 체험을 마친 뒤 링크를 공유하면 1000명을 추첨하여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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