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창호재, 친환경 페인트, 천장재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석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KS-WEI 창호 부문 6년 연속 1위, 친환경페인트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고, 올해 신설된 천장재 부문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다.
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개발한 지표로, 소비자가 체감하는 웰빙 수준을 종합 평가한다.
KCC는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Klenze(클렌체)'를 앞세워 단열성과 기밀성 등 창호 본연의 성능 강화는 물론, 시공 품질과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써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친환경 페인트 부문의 경우 '숲으로플렉스', '숲으로원코트'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고기능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춰 소비자와 전문가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KCC는 수성 페인트 라인업을 확대하고 환경표지인증과 HB 마크 최우수 등급 등 공인 인증을 통해 제품 신뢰도와 경쟁력을 동시에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와 대리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 선보인 AI 기반 조색 시스템 'KCC 스마트 2.0'은 AI 기술을 활용해 어떠한 색도 한계 없이 현장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돼, 초정밀 색상 구현과 조색 시간 단축, 색상 오차 최소화로 현장 시공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천장재 부문에서도 KCC는 고성능 제품인 '마이톤 스카이(Mitone Sky)'를 앞세워 1위를 차지했다. '마이톤 스카이'는 우수한 흡음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부분 시공이 가능해 완공된 공간에도 기존 천장을 훼손하지 않고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KCC 관계자는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구축한 성과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초격차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