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보드에서 시작돼 유튜브에서 터졌다…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김민우 기자 / 기사승인 : 2021-04-08 15:50:22
  • -
  • +
  • 인쇄
지니차트 1위, 플로차트 2위 오르며 역주행
▲유트브에 올라온 브레이브 걸스 '롤린'(Rollin') 군부대 공연 영상과 댓글 캡처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4년전 곡 '롤린'(Rollin') 군부대 공연영상이 뜨면서, 음원차트에서도 '역주행'하고 있어 화제다.

'전쟁 때 이거 틀어주면 전쟁 이김', '논산 실로암과 함께 양대 군 미스터리 중 하나,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지만 철저한 인수인계로 후대까지 내려오는 곡'.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 '롤린'(Rollin')의 군부대 공연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이다. 대중의 인기를 끌지는 못했지만 이른바 '밀보드'(밀리터리+빌보드)에서 인기를 얻으며 구전처럼 이어져왔던 것.

그러다 지난달 24일 한 유튜브 채널이 이 댓글을 '롤린' 공연 영상에 넣어 편집해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그야말로 새로운 '역주행 신화'가 시작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위문 공연에서 이들의 노래를 '떼창'하며 열광하는 군인들의 모습이 담겼고, 당시 군시절을 추억하는 다양한 댓글이 달리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유트브에 올라온 브레이브 걸스 '롤린'(Rollin') 군부대 공연 영상과 댓글 캡처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군인들의 열광적인 반응과 함께 '읽는 재미가 있는' 댓글에 즐거워하다 시원한 보컬, 중독성 있는 멜로디, 브레이브걸스의 퍼포먼스에 빠져들었다.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관련 게시글들이 올라가며 본격적인 역주행이 시작됐다. 급기야 일주일만에 지니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플로차드에서도 당당히 2위를 차지했다. 화제의 시발점이 된 유튜브 영상은 3일 오전 9시 현재 조회수 400만뷰를 넘어섰다.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자 브레이브 걸스의 멤버 민영, 유정, 은지, 유나 등은 해당 유튜브 영상에 직접 댓글로 감사 인사를 남겼고, 음원차트 1위 소식에 SNS를 통해 소감을 전했다.

유정은 SNS에 "내 인생 첫 1위 무슨 말을 해야 될지 모르겠다"며 "우리 5년 만에 웃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밝혔고, 민영은 "데뷔 5주년이 며칠 전이었는데 첫 1위를 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롤린'은 브레이브걸스가 지난 2017년 3월 7일 발표한 곡이다. 트로피컬 하우스를 접목한 경쾌한 업템포 EDM 장르의 곡으로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프로듀서 용감한형제를 비롯해 프로듀서 차쿤, 투챔프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4년 전 빛을 보지 못했던 곡이 밀보드의 열광적인 반응 속에 드디어 빛을 본 것. 롤린의 새로운 역주행 신화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환경부 '한국형 녹색채권' 3.9조 발행..."녹색산업이 국가경쟁력 좌우"

올 연말까지 총 3조9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이 발행된다.2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호텔에서 '2024년 한국형 녹색

전력거래소 비상임 3명 고발당했다..."이해충돌방지법 위반"

전력거래소가 선임한 비상임이사 3명이 이해충돌방지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25일 기후솔루션과 18개 태양광협동조합,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

당장 코앞에 닥친 국제환경규제..."대-중소기업 상생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자원순환 활성화 MOU

빙그레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업무협약

포스코, 해수부와 '바다숲' 조성 나선다

포스코가 블루카본과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바다숲을 조성한다.포스코는 2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 및 포항산업과학연

두나무, 사내 ESG캠페인으로 1년간 1만8000kg 탄소감축

두나무가 임직원 대상 ESG 캠페인을 통해 지난 1년간 약 1만8000kg의 탄소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지난 1년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