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장애인·반려동물과 함께 가볼만한 '야영장 20곳'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8 10:30:06
  • -
  • +
  • 인쇄
▲친환경 야영장으로 선정된 백운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사진=한국관광공사)

가족과 반려동물 그리고 장애인들이 함께 자연을 만끽하며 즐길 수 있는 야영장은 어딜까?

8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증가하는 캠핑장 이용객들의 새로운 취향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야영장 가운데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에서 추천을 받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야영장 20곳을 선정했다.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부문에 선정된 곳 가운데 '진주시 월아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목공체험, 어린이 도서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개장한 산림레포츠단지에서는 어린이용 놀이시설, 짚라인 등 여러 레포츠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무장애 야영장으로 선정된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 (사진=한국관광공사)

'무장애 야영장' 부문에 선정된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은 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데크, 화장실(샤워장), 카라반 등 무장애관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수상휠체어 체험프로그램(하절기), 장애인 우선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부문에 선정된 인제군 '라이프 위드 도그 캠핑장'은 전 직원이 반려동물관리사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려견 산책로, 수영장, 체육관 등 우수한 반려동물 특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친환경 야영장' 부문에 선정된 '백운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해발 1222m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산림치유 프로그램, 생태탐방로 등을 통해 천년의 숲이 주는 상쾌한 기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또 전기차 충전기와 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인 덤프스테이션 등 친환경 시설을 갖추고 있다.

'친환경 및 무장애 야영장' 부문에 동시 선정된 '태백산 국립공원 소도 자동차 야영장'은 태백산 숲에 둘러싸여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환경오염을 저감하는 음식물 처리기, 태양광 발전 설비도 설치돼있다. 또한 야영장 데크의 휠체어·유모차 접근성이 우수하고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카라반, 놀이시설 등이 잘 구비되어 있다.

공사 주상건 레저관광팀장은 "선정된 우수 야영장에는 분야별 우수야영장 현판을 수여하고 향후 공사 고캠핑 누리집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이번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이 팬데믹 종식 이후 급격히 증가한 신규 수요층을 수용하고 이용객의 만족도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체부와 관광공사에서 선정한 공공 우수 야영장 20곳 (자료=한국관광공사)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ESG

Video

+

ESG

+

'자연자본이 기업 핵심가치'...ISSB '생물다양성 공시' 기준 마련 착수

국제지속가능성표준위원회(ISSB)가 생물다양성 리스크 공시 기준을 세우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국제회계기준(IFRS) 산하 ISSB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성

함께 달리며 나무기부...현대차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 런 2024'를 실시한다.지난 2016

'탄소중립포인트' 카카오머니로 받는다...카카오-환경부, 협약체결

환경을 지키기 위해 카카오,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가 환경부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함께한다.카카오는 26일 경기도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환

환경부 '한국형 녹색채권' 3.9조 발행..."녹색산업이 국가경쟁력 좌우"

올 연말까지 총 3조9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이 발행된다.25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호텔에서 '2024년 한국형 녹색

전력거래소 비상임 3명 고발당했다..."이해충돌방지법 위반"

전력거래소가 선임한 비상임이사 3명이 이해충돌방지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25일 기후솔루션과 18개 태양광협동조합,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

당장 코앞에 닥친 국제환경규제..."대-중소기업 상생으로 대응해야"

급박하게 돌아가는 환경통상규제를 적시에 대응하려면 공급망 전체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중소기업 상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