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캐릭터를 입힌 신라면과 새우깡 등을 한정판으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한다.
농심은 넷플릭스와 손잡고 현재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데헌'의 다양한 캐릭터를 입힌 콜라보 제품들을 8월말부터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신라면과 새우깡, 소스 신제품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 포장지에 '케데헌' 등장 캐릭터인 '헌트릭스'(HUNTR/X)의 루미와 미라, 조이 그리고 사자 보이즈(SAJA BOYS), 호랑이 '더피'(DERPY) 등을 적용한 제품을 8월말 내놓는다. 이 콜라보 제품들은 우리나라와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케데헌'에서 루미와 미라, 조이는 새우깡을 비롯해 컵라면을 먹은 장면이 등장한다. 이에 농심은 새우깡뿐 아니라 영화에서 루미와 미라, 조이가 먹었던 컵라면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페셜 제품을 한정 출시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소셜서비스(SNS) 이벤트와 디지털 콘텐츠 및 오프라인 팝업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케데헌'은 지난 6월 넷플릭스 공개 이후, K팝·K푸드 등 한국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 입소문을 타면서 글로벌 팬덤이 만들어지고 있다. K푸드의 농심 신(辛)라면과 한자어만 다른 '신(神)라면', 농심과 발음이 유사한 '동심', 새우깡 모양을 닮은 스낵 등 농심 제품을 연상시킨다는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속에서 농심을 발견하고, 즐겁게 공유해 주신 덕분에 이번 협업이 성사될 수 있었다"라며 "케데헌과 함께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K라면, K스낵의 맛과 가치를 진정성 있게 알려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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