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제철이 '일상 속 철의 하루'를 다룬 AI 영상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 전시는 익숙한 풍경 속에서 철의 존재를 새롭게 인식하게 하고, 생활 속에 늘 함께하는 철의 울림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에는 아침, 점심, 저녁에 각기 다른 철의 모습이 담겼다.
현대제철은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주간 공모전을 열고, 수상작에 모션과 사운드를 입혀 AI 기반 영상을 제작했다. 공모전은 지난 6월 공식 론칭한 현대제철의 미디어 통합 플랫폼 '모먼트(moment)'의 오프닝 콘텐츠로 기획됐다.
공모전 1등 작품은 '빛과 시간 속에 드러난 철의 고요함, 강렬함, 웅장함을 포착한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등 작품은 '철의 구조와 빛, 자연이 어우러진 일상과 비일상의 경계'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모먼트는 '철의 지속가능성'이라는 메시지와 현대제철의 혁신, 도전 스토리를 담아내는 소통 창구로, 철강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현대제철의 기술력, 나아가 '철과 인간의 삶'을 연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연재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모먼트 론칭 이벤트로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현대제철이 말하고자 하는 '철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는 경험'을 가장 잘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철과 사람을 잇는 스토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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