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9월 22~23일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2' 개최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8 10:01:13
  • -
  • +
  • 인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서 오프라인 진행
메타버스, 스마트 컨트랙트, 레이어2 등 주요 트렌드 조명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UDC)가 3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온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UDC 2022가 9월 22~23일 이틀에 걸쳐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오늘 UDC 2022 공식 홈페이지(https://udc.upbit.com) 공개와 함께 블라인드 티켓 등록도 시작된다.

올해로 개최 5회차를 맞는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국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여타 블록체인 행사와는 다르게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는 순수 행사다. 블록체인 트렌드와 기술 분야를 모두 아우르며 개발자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성장해왔다.

언택트 기조에 따라 3회차, 4회차인 2020년과 2021년은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올해는 오프라인에서 개최된다. 약 3년만에 다시 현장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UDC 2022의 주제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로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거듭하며 마침내 우리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은 블록체인에 대한 미래 비전을 담았다. 메타버스, NFT, Web 3.0 등 2022년을 이끈 주요 디지털 트렌드를 조명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레이어2,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등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에 대해서도 공유한다.

참가 등록은 5월 18일부터 9월 14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https://udc.upbit.com)에서 진행된다. △블라인드 등록(5월 18일~6월 16일) △조기 등록(6월 17일~7월 26일) △일반 등록(7월 27일~9월 14일) △현장 등록(9월 22일~9월 23일) 순으로 가장 빠른 블라인드 등록의 경우 최대 6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UDC 행사 첫날인 9월 22일 저녁, 참가자들 간 활발한 소통과 정보 교류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네트워킹 디너'는 별도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 SNS에서는 UDC 2022 블라인드 등록 오픈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두나무 이석우 대표는 "UDC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서 매년 산업 전반의 주요 이슈들을 돌아보고 의미 있는 논의들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왔다.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한층 더 특별한 네크워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특히 "NFT, 메타버스 등 일상 속에 스며든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한편 UDC는 지난 4년간 617개 이상의 기업, 15,100여 명 이상의 참가자가 함께했고, 113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됐다. UDC 영상 조회수는 2022년 5월 기준 총 545만 회에 달한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온실가스 배출 2위 '석유화학업계', 수소연료로 '넷제로' 선봉

철강업종에 이어 국내에서 두번째로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석유화학 업계가 수소연료를 사용한 온실가스 감축에 나서고 있다. 나프타 열분해 공정을

EU, '기업 지속가능성 보고지침' 최종안 합의…'그린워싱 퇴출'

유럽연합(EU)이 기업의 지속가능성 보고 요건 강화에 합의하면서 '그린워싱 기업 퇴출'에 들어갔다.EU이사회와 유럽의회는 지난 21일(현지시간) '기업 지

[팩트체크] 전경련 "주요국 원전 비중 늘었다" 사실일까?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화석연료 발전비중을 낮추기 위해 원전 발전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를 위해 제시한 해외 현황이나

COP26 유일한 합의 '벌채 중단'...러-우 전쟁에 '말짱 도루묵'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국제 목재 거래량이 급감하면서 각국이 목재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규제 완화에 나섰고, 이에 따른 무분별한 벌목으로

SK C&C, 공장 대기오염물질 통합관리하는 플랫폼 출시

SK㈜ C&C가 공장 굴뚝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통합 모니터링하는 플랫폼 'I-FACTs TMS'(아이팩토리 티엠에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TMS(Telemeter

플라스틱 용기 대체하는 축산용 '종이 포장재' 나왔다

쇠고기와 돼지고기 등 축산물을 소량 포장해 판매할 수 있는 종이 포장재가 개발됐다.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육류 가공과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혜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