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샘 줄서기도 불사"…게임축제 12월에 줄줄이 열린다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1 15:35:58
  • -
  • +
  • 인쇄
▲12월 개최되는 각종 게임 축제(사진=행사포스터 갈무리)

지난 11월 개최됐던 국내 최대 게임축제 '지스타' 열기가 채 식기도 전에 12월에도 다양한 게임축제들이 게이머들을 유혹하고 있다.

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버닝비버 2023' 'AGF 2023' '2023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등 각종 게임축제들이 12월 차례차례 열릴 예정이다.

우선 1일부터 3일간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이 서울 동대문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국내 인디게임 개발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하기 시작했다. 오프라인 전시는 오는 3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다. 온라인 전시도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버닝비버 온라인 전시관'에서 오는 10일까지 열린다.

▲'버닝비버 2023' 참가를 위해 길게 줄을 선 관람객들 (사진=스마일게이트)

'버닝비버 2023'에서는 90개의 부스에서 인디게임 체험부터 인플루언서 무대 이벤트, 기획전시, 굿즈 스토어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심사를 거쳐 선발된 90개의 전시작이 선보인다. 특히 '기획전시 VER.0.0.1'에서는 △고스티드 △던전 인 △편집장 △흰피톨 △닌자일섬 등 12개의 다채로운 초기작과 함께 창작자들의 생각과 철학이 담겨있는 개발자 인터뷰를 관람할 수 있다.

또 게임 시연, 무대 이벤트 참여, 소셜서비스(SNS) 태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기념 사진이나 캐릭터 상품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는 '비버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성우 남도형과 김나성, 여까, 케인 등 인기 인플루언서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게임시연회와 사인회도 개최된다.

▲행사 전날 오전부터 긴 줄이 늘어서 있는 AGF 2023 행사장 (사진=X 캡처)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축제인 '애니X게임 페스티벌 2023'(AGF 2023)도 오는 2일~3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대원미디어와 애니플러스, 소니뮤직 재팬, 디앤씨미디어가 주최하는 AGF는 지난 2018년부터 열리는 국내 최대 서브컬처 행사다. 현장에서 참가기업들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고, 전시 이벤트와 콜라보 카페, 스테이지 이벤트, 코스프레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돼 있다.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규모였던 지난해보다 2배 더 크게 마련된다. 만화, 라이트노벨, 버추얼유튜버 등 콘텐츠 영역도 더욱 확대됐다. 게다가 지스타에 참여하지 않았던 '원신' 개발사 '호요버스'가 AGF 메인스폰서로 나서면서 게이머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호요버스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그리고 출시 예정작인 '젠레스 존 제로(Z.Z.Z)' 등 대표 게임 5종을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등 글로벌 게임업체는 물론, 부시로드, 애니플렉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등 콘텐츠 기업도 대거 참가한다. 현장 무대 이벤트에는 유명 애니메이션 성우나 인기 버추얼유튜버의 토크쇼가 예정돼 있어, 일부 팬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전날부터 줄을 서겠다며 각오를 내비치기도 했다.

AGF 2023 조직위원회는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방문객 동선 관리 및 비상로 확보 등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6일부터 나흘간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2023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GLS 2023)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GLS 2023은 스타트업, 예비창업 부문 신규 인디게임들을 평가받는 자리다. 올해는 총 50개의 신작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객은 행사장에서 자유롭게 게임을 시연해보고 이용자평가를 남길 수 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이용자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부문별 우수게임 시상식도 진행된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르포] '기후변화주간' 개막...일상속 탄소중립 실천방안 '한자리'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기후변화주간'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개막식부터 청중들이 좌석을 가득 메웠고, 개막

'ESG공시' 기후분야부터 의무화 추진...공개초안 주요내용은?

금융당국은 '기후' 분야부터 ESG 공시 의무화를 우선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지배구조가 기후리스크를 제대로 관리하는지 투자자들이 알 수 있도록 하고

현대제철, 당진 청소년들과 지역생태계 지킴이 역할 앞장

현대제철이 월드비전, 한국생태관광협회 등 NGO와 함께 당진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도 시민 과학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나도 시민 과학자' 프로그

우리銀, 이산화탄소 210톤 줄이는 자원순환 캠페인 펼친다

우리은행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Be us for Earth!' 캠페인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제54회 지구의날'과 '제16회 기후변화주간' 기념

4월 22일 '지구의 날'...절약·재활용으로 탄소저감 나선 기업들

4월 22일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기업들이 일제히 탄소저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화장품업체 이니스프리는 공병수거 캠페인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

"나는 오늘도 지구를 위해"...오비맥주, SNS 댓글이벤트

오비맥주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년 4월 22일인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