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친환경 ESG 캠페인 ‘필(必)그린’ 펼친다

백진엽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9 10:18:26
  • -
  • +
  • 인쇄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 임직원 캠페인
‘플로깅’  ‘업사이클링’ 등 친환경 경영 실천
▲KT&G 대치 사옥의 커피전문점 '사푼사푼'에서 KT&G 직원들이 환경경영 비전인 'KT&G GREEN IMPACT'가 새겨진 텀블러를 이용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KT&G)

KT&G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

'필(必)그린'은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반드시' 이행해야 할 활동을 의미하며, 임직원들이 참여해 그 변화를 직접 느낀다는 'Feel'의 뜻도 담고 있다. 직장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가능한 친환경 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시작으로 '플로깅'(Plogging)과 '업사이클링'(Upcycling) 등이 올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KT&G는 먼저, 사무실 내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용기가 필요해' 캠페인을 7월부터 펼치고 있다. 직원들이 모델로 등장한 포스터를 제작해 참여도를 높이고, 개인컵이 필요한 직원들에게 환경경영 비전인 'KT&G GREEN IMPACT'가 새겨진 텀블러를 제공했다. 또 서울 대치동 KT&G 사옥의 커피전문점 '사푼사푼'에서는 텀블러 지참시 용기 세척과 가격 할인 등을 제공하는 '텀블러 케어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어 KT&G는 임직원들이 조깅을 하면서 길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캠페인을 오는 9월 진행하며, 연말에는 재활용품을 수거해 환경적으로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도 실시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갈수록 심각해져 가는 쓰레기 문제 해결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자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등 필(必)그린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ESG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G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경영 이행을 통해 ESG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을 공개하며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한 '2050 탄소중립'(Carbon Neutral)을 선언했다. 또, 수중과 해변 환경정화 활동 등 해양생태계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KT&G 상상마당'에서는 환경보호의 메시지 전달을 위한 업사이클링 전시회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한국ESG경영원, 'ESG 플랫폼' 오픈…"일반 국민 실천 위해"

한국ESG경영원은 오는 15일 'ESG 플랫폼'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ESG는 'Environmental(환경), Social(사회적 책무), Governance(지배 구조)'의 약어로 기업의 비재

SK㈜ C&C, 중∙고등학생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보급

SK㈜ C&C가 성남시 지역사회 기업 및 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손잡고 중∙고등학생 대상 탄소 중립 전문 교육 및 실천 프로그램 보급에 나선

[인터뷰] 이인근 "건물·수송이 서울시 온실가스 88%...이것만 감축해도"

우리나라 인구의 5분의 1이 몰려사는 서울시. 1000만명이 거주하는 대도시답게 건물과 통행량이 많이 에너지 소비도 국내에서 가장 높다. 서울시에서 내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Z' 신제품 공개…성능 늘리고 탄소배출 줄였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인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가 출격 준비를 마쳤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성능 향상과

위성사진에 찍힌 '메탄기둥'...매립지 음식물쓰레기가 원인

매립지에서 썩어가는 음식물쓰레기가 석유와 가축 못지않게 많은 온실가스를 뿜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네덜란드 우주연구소(SRON) 요아너스 마

LG생활건강·에코맘코리아, MZ세대와 '기후환경활동 공유 축제' 진행

LG생활건강은 지난 8일 ESG경영의 일환으로 MZ세대 기후환경 활동가 '글로벌에코리더 YOUTH' 100여명과 함께 국회의원회관에서 '기후환경활동 공유 페스티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