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비건 레스토랑 오픈..."새로운 비건 식문화 이끌것"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5 11:13:44
  • -
  • +
  • 인쇄
'파인 다이닝'으로 차별화된 비건 레스토랑
숲 속에 온 듯 친환경 공간으로 구성
▲포리스트 키친 대표 메뉴 '작은 숲' (사진=농심)


농심이 파인 다이닝 컨셉의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오픈한다.

농심은 대체육을 사용해 단일코스를 제공하는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개장일은 27일이다.

포리스트 키친은 숲(Forest)과 주방(Kitchen)을 조합한 단어로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메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또 포리스트로 '휴식'(For Rest)의 의미도 전달할 수 있는 만큼, 비건 푸드로 고객의 힐링은 물론 지구 환경에 기여하겠다는 생각도 함께 담았다.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며, 단일 코스요리로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녁 10개, 점심 7개 요리가 제공되는데, 이 가운데 3가지 요리에 대체육이 사용된다.

포리스트 키친은 '파인 다이닝'을 표방한 프리미엄 전략으로 기존 비건 레스토랑과 차별화를 시도할 예정이다. 대다수 비건 레스토랑이 햄버거, 파스타 등을 제공하는 캐주얼 레스토랑이라는 점에 비춰볼 때 비건 푸드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인식개선에 중점을 둔다는 전략이다.

농심 관계자는 "각 메뉴마다 스토리를 입혀 기존 비건 레스토랑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최근 2040세대 사이에서 파인 다이닝과 오마카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비용이 들더라도 색다른 경험을 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포레스트 키친은 프리미엄 다이닝을 맛보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까지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고 덧붙였다.

포리스트 키친의 메뉴는 대체육을 개발하며 축적한 농심의 기술력과 김태형 총괄셰프가 미국 뉴욕의 미슐랭 1, 2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했다. 대표적인 메뉴는 코스의 첫 요리이자 레스토랑의 이름을 담은 '작은 숲'이다. 숲으로 꾸민 트레이에 제철 채소를 이용한 한입거리 음식과 콩 커스터드, 콩꼬치 등을 담았다. 도시적인 이미지와 자연이 어우러진 데코레이션 그리고 은은한 편백나무 향이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김태형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 (사진=농심)


각각의 메뉴는 지역 농가와 협력을 통해 제철 채소를 엄선하고, 식재료 본연의 맛과 대체육의 조화를 최대한 살리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메뉴마다 이같은 과정을 담은 스토리를 입혀 먹는 즐거움을 한층 높였다.

김태형 총괄셰프는 "계절의 변화에 발맞춰 메뉴를 바꿔가며 소비자들이 비건 요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하겠다"라며 "각각의 요리가 만들어내는 기승전결의 스토리를 들으며 음식을 즐긴다면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성환 농심 외식사업팀 상무는 "새로운 비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라며 "비건 외식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인테리어는 포리스트 키친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숲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재현했다. 농심 관계자는 "초록색과 나무 소재를 주로 사용해 나무가 우거진 숲 속에 온 듯 자연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농심은 가스화구 대신 인덕션을 설치함으로써 탄소 배출량 줄이기를 실천한다. 인테리어는 천연자재를 위주로 구성됐고, 마스크봉투는 재생지로 만들었다. 또한, 린넨 냅킨을 사용하는 등 레스토랑 운영 전반에서 친환경 소비를 지향함으로써 음식뿐만 아니라 공간 전체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포리스트 키친 내부 전경 (사진=농심)


농심 관계자는 "향후 비건과 대체육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문화를 전파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농심 포리스트 키친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몰려오는 ESG 통상규제..."공급망 실사 적극 대응하면 오히려 기회"

유럽연합(EU)발 탄소세, 신(新)배터리법 등 ESG 통상규제가 물밀듯 몰려오는 상황이지만, 공급망 실사를 빠르게 정비하면 오히려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거제 장승포 홍합 '패류독소' 검출...바닷물 온도상승으로 확산세

바닷물 온도가 상승하면서 거제를 비롯한 남해안 지역에서 채취한 홍합에서 독소가 검출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은 지

환경부, 내년초까지 '탄소배출량 산정지침' 마련한다

환경부가 기업의 지속가능성 공시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내년초까지 '탄소배출량 산정지침'을 마련한다.이를 위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녹조 유발물질 '지하수 수질정화 촉진한다'

녹조를 유발하는 오염물질 '질산성 질소'가 지하수에 섞여있으면 수질 정화작용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국내 연구진이 밝혀냈다.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

16곳 해외 기관투자자에게 '투자배제' 당한 포스코...왜?

포스코가 기후대응에 미흡하다는 이유로 해외 기관투자자 16곳에서 연이어 '투자 배제'를 당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19일 기후솔루션이 포스코홀딩스

LG화학, 화학업종 중소‧중견 ESG 역량강화 지원 나섰다

LG화학이 화학업종 중소‧중견기업의 ESG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이를 위해 LG화학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