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인 10번 넘게 봤다...'아기상어·핑크퐁' 유튜브 누적조회 '1000억뷰'

김나윤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0:10:37
  • -
  • +
  • 인쇄
(사진=더핑크퐁컴퍼니)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억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고 3일 밝혔다. 누적 시청 시간은 68만년, 누적 구독자 수는 2억명에 달한다.

특히 1000억뷰는 유엔인구기금(UNFPA)이 발표한 전세계 인구 약 80억명을 뛰어넘는 수치로, 조회수 기준 전세계인이 더핑크퐁컴퍼니의 유튜브 콘텐츠를 10번 넘게 본 셈이다. 누적 시청 시간은 약 68만년으로, 인류 역사의 2배가 넘고 빙하기 시대부터 현재까지 이르는 방대한 시간에 해당한다. 2014년 유튜브 영상을 첫 업로드한지 10년 만의 성과로, 더핑크퐁컴퍼니는 NO.1 K콘텐츠 선두주자로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신기록 경신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2년 1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영상은 전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역사상 최초이자 유일하게 단일 영상 기준 조회수 100억 뷰를 달성했다. 2024년 6월 기준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의 조회수는 145억 뷰로, 2위 '데스파시토'(Despacito) 뮤직비디오와의 격차는 더욱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콘텐츠 업계 최초로 핑크퐁 영어 채널이 유튜브 구독자 수 5천만 명을 돌파하여 '5000만 어워드(50 Million Award)', 일명 '루비 버튼'을 수상한 데 이어, 4개 채널이 구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해 '콰트로' 다이아몬드 버튼까지 동시에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이번 기록은 전세계 244개 지역에서 총 25개 언어, 7000여편의 콘텐츠로 달성한 수치로, 유튜브 조회수 톱10 채널에는 한국어는 물론,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 채널이 고루 이름을 올려 글로벌 시장에서의 K콘텐츠 파워를 증명했다.

언어별 조회수를 분석해 보면, 스페인어 채널이 전년 대비(YoY) 300% 증가, 포르투갈어 채널이 12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라틴 아메리카 시장 성장세가 눈에 띄게 높아진 것이 관전 포인트다. 아시아를 넘어, 미주와 유럽, 중동 지역까지 강타한 더핑크퐁컴퍼니의 콘텐츠가 자국 문화에 대한 애착심이 강한 라틴 문화권도 사로잡은 것이다.

이번 1000억뷰 달성은 명실상부 글로벌 콘텐츠로 사랑받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외에, 차세대 IP인 '베베핀', '씰룩', '문샤크' 등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다채로운 IP 라인업으로 달성한 쾌거라는 점이 고무적이다.

강력한 유튜브 파워를 기반으로, 더핑크퐁컴퍼니의 IP(지식재산권)가 등장하는 영화, 애니메이션 시리즈, 음원, 공연, 모바일 앱, 제품 등의 인기 역시 동반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다시 글로벌 유튜브 시장에서의 성과로 이어져 신드롬의 360도 선순환이 지속되고 있다.

지난 4월 미국 백악관 행사에 '핑크퐁 아기상어'와 '베베핀'이 한국 대표 캐릭터로 최초이자 유일하게 초청받은 데 이어, 5개국 뮤지컬 월드 투어 또한 순항 중이다. 이에 힘입어,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콘텐츠의 일평균 조회수는 1억뷰, 일평균 구독자는 20만명으로 매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1000억 뷰 달성을 모멘텀으로, 해외 현지화(localization) 전략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지사를 비롯한 총 4개 해외 법인을 거점으로 콘텐츠 수출 및 오프라인 사업 확장에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IP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베베핀을 비롯한 넥스트 IP의 다국어 채널도 신규 오픈 및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 김민석 대표는"더핑크퐁컴퍼니는 국경과 세대, 플랫폼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임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는 10년, 100년 넘게 사랑받는 '올타임 레전드' IP와 함께,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에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엘니뇨 가고 라니냐 온다…기상청, 올여름 '돌발 태풍' 주의

올해 엘니뇨 현상이 끝나고 라니냐 현상으로 전환되면서 올여름 돌발 태풍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19일 기상청에서 열린 '여름철 위험기상 대비

음경에서 '미세플라스틱' 발견...발기부전 일으킬 수 있다

고환과 정액에 이어, 음경에서도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면서 남성 생식력 저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남성의 생식력이 최근 수십 년

전세계 기후테크 투자규모 2200조…우리나라는 '1.5조'

인공지능(AI) 시대가 도래하면서 데이터센터 등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전력소모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기후테크(기후기술)에 대한 투자가 늘고 있지만 우

'1.5℃ 목표' 선언한 기업 44% 늘었지만...입증가능 기업 고작 '0.6%'

'1.5℃ 목표'에 부응하겠다고 선언하는 기업들은 빠르게 늘고 있지만, 이를 입증할만한 정보를 공개하는 기업은 1%도 채 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19일(현

CJ제일제당, 푸드 업사이클링 스타트업 지원에 소매 걷었다

CJ제일제당이 자사가 투자한 푸드 업사이클링 스타트업과 지속가능한 식품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업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현재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

극지연구소-LG전자 '기능성 유리소재' 극지에서 성능시험한다

LG전자가 독자개발한 항균기능성 유리소재를 남극에서 성능을 시험한다.극지연구소와 LG전자는 이를 위해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의 LG전자 가산 R&D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