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이번엔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글로벌 출시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6:55:22
  • -
  • +
  • 인쇄
▲넥슨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사진=넥슨)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2일 글로벌 정식 출시됐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고품질 비주얼과 총기 기반의 화려한 전투가 강점인 글로벌 루트슈터 신작이다. 루트슈터란 슈팅 게임에 수집, 육성 등 역할수행게임(RPG) 요소가 결합된 장르다.

액션의 재미를 강화한 협동 슈팅과 이용자 경험을 확장시키는 지속 가능한 플레이를 결합해 스팀 찜 목록(Wishlist)에서 글로벌 통합 5위에 오르기도 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PC게임 플랫폼 '스팀', '넥슨닷컴'부터 플레이스테이션4·5,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등 콘솔 플랫폼까지 지원하며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도 제공한다. 넥슨은 출시를 기념해 게임의 세부 콘텐츠와 운영 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쇼케이스 영상도 공개했다.

출시 버전에서는 '오리지널 계승자'(캐릭터) 14종과 고성능의 '얼티밋 계승자' 5종을 플레이할 수 있고, 11종의 총기, 22종의 '궁극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기와 스킬에 자유롭게 결합해 능력치를 변경하고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560종의 '모듈'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8개 지역을 탐험하며 메인 스토리를 경험하고 16종의 거대 보스를 처치하는 '보이드 요격전'과 16종의 던전형 콘텐츠 '침투 작전', 8종의 스테이지 콘텐츠 '특수 작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3개월 단위의 시즌 제도를 통해 성장 시스템, 계승자, 스토리 등 신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출시 시 프리 시즌으로 약 2개월간 운영하여 다양한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시즌마다 플레이를 통해 레벨을 올리고 다채로운 꾸미기 아이템과 플레이 보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배틀패스'도 선보인다.

또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AMD, 인텔과 협업해 게임 성능 최적화, 최신 기술 적용, 단독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중 엔비디아의 핵심 신기술을 적용해 그래픽 품질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국내 게임 최초로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게임 레디 드라이버'의 배너 게시 등 글로벌 이용자와의 접점을 강화한다.

이범준 넥슨게임즈 PD는 "퍼스트 디센던트는 글로벌 차세대 루트슈터로 선보이기 위해 다수의 테스트와 이용자 소통을 진행해왔으며, 어느덧 정식 출시라는 결실을 맺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출시 이후에도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퍼스트 디센던트를 위해 이용자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정부 '탄소국경조정제' 중소기업 지원방안 설명회 개최

정부가 25일 대전 한국철도공사 본사에서 관계부처(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관세청) 및 유관기관 합동으로 유럽연합 탄소국경조정제

오비맥주, 몽골에서 15년째 '카스 희망의 숲' 조성…4만6500그루 심었다

오비맥주가 15년동안 몽골에서 4만65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오비맥주는 지난 24일 몽골 에르덴 지역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에서 국제 환경단체

환경부, 하반기 '녹색채권' 지원대상 중소중견기업 모집

정부가 올 하반기 녹색채권 이자 비용을 지원해줄 중소·중견기업 대상사업자를 모집한다.24일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중소·중견기

환경재단·하이브, 방글라데시에 맹그로브 1년간 10만그루 식재

환경재단과 하이브가 지난 1년간 방글라데시에 맹그로브 10만그루를 식재하고 성장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맹그로브의 날'을 맞아 24일 공개했다.맹그

창업자 김범수의 이례적 구속...카카오 경영쇄신에 '먹구름'

SM엔터테인먼트 인수과정에서 시세조종 의혹을 받고 있는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이 23일 검찰에 구속되면서 카카오는 오너 사법리스크

전세계 ESG 소송 2.5배 증가..."韓기업 '내부통제시스템' 구축해야"

전세계적으로 기후·환경뿐만 아니라 노동·인권 분야까지 소송이 급증하고 있어, 국내 기업들도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대한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