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한파 이어 눈폭탄…출근길 대란 오나

조인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5 18:22:18
  • -
  • +
  • 인쇄
26일 수도권에 대설특보…최대 10cm
아침 최저 영하 13도…낮엔 평년 기온
(사진=연합뉴스)

26일은 영하 10도가 넘는 날씨에 눈까지 내리면서 출근길 교통대란이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26일 새벽에 2~7cm의 눈이 집중적으로 내린다. 인천과 경기, 충남에 접한 서해안 지역은 10cm 이상의 적설량이 예고되고 있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 눈은 26일 오후와 저녁 사이 멎겠다.

이에 따라 서울을 포함해 수도권과 충남 서쪽지역에 대설예비특보가 내려졌다. 이 대설예비특보는 25일 밤부터 대설특보로 전환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25일 오후 11시 제설 2단계를 발령하고 자치구·유관기관 등과 함께 비상근무체계에 들어간다. 26일 지하철과 시내버스 전 노선의 출퇴근 시간대 집중배차 시간이 30분 연장된다. 이에 따라 출근 시간대에는 오전 7시∼9시 30분, 퇴근 시간대에는 오후 6시∼8시 30분 집중 배차가 이뤄진다.

서해지역 강설 이동경로에 설치된 CCTV를 통해 강설 징후를 사전 포착, 서울에 눈이 내리기 전 제설제를 미리 살포한다. 골목길과 급경사지에 있는 제설함에는 제설제와 장비를 보충해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는 25일 늦은 밤부터 서해안 지역을 시작으로 26일 오후까지 최대 10㎝의 적설량이 예고됨에 따라, 25일 오후 10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 대응체계를 가동한다. 안산·시흥·김포·평택·화성 등 5개 시에는 이날 오후 6시~자정 사이에, 부천·고양·수원·성남·여주 등 17개 시에는 26일 0시~오전 6시 사이에 대설특보가 발효될 예정이다.

24일부터 70㎝ 넘게 눈이 내린 울릉도에도 앞으로 5~20㎝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눈구름대가 이틀간 눈을 쏟아내고도 아직 남아있는 상태다.

26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3도에서 영하 4도 사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내륙지역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에 그치겠다. 전국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6도 사이에 분포하겠다. 아침과 낮 모두 기온이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이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7도와 0도, 인천 영하 6도와 0도, 대전 영하 9도와 영상 2도, 광주 영하 7도와 영상 4도, 대구 영하 10도와 영상 4도, 울산 영하 7도와 영상 6도, 부산 영하 5도와 영상 6도다.

기온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세력을 넓히는 대륙고기압 영향으로 27일 아침부터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다시 떨어질 전망이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SPC그룹,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커피농가 돕는다

과테말라 화산 피해지역을 돕기 위해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굿네이버스), 스카이원네트웍스와 손을 잡았다.파리크라

탄녹위 '2035 NDC' 의견수렴..."강력한 목표치와 제도적 완충장치 마련돼야"

탄소중립 혁신기술 투자가 집중되는 2030~2040년을 대비해 강력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와 함께 제도적 완충장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대통령

걸으며 쓰레기 수거...제주해안 '플라스틱 플로깅'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지난 18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도내 곳곳에서 자발적인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플라스틱 제로 제주

KT&G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 공모

KT&G가 지역 폐기물을 재활용해 작품으로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2024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를 오는 7월 5일까지 공모한다고 20일 밝

아름다운가게-GS리테일, 의류 업사이클링 '친구 캠페인' 진행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가 GS리테일과 함께 버려지는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친구) 캠페인을 20일부터 한달간 진행

생분해 가능한 종이코팅제 개발..."바다에서도 석달만에 82% 생분해"

국내 연구진이 토양과 물뿐만 아니라 분해가 잘 되지 않는 바다에서도 생분해 가능한 코팅제를 개발하고 이 코팅제를 적용한 종이 패키징 소재를 개발

TECH

+

LIFE

+

순환경제

+

Start-up

+